에브넷-샌디스크, 상용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전세계 보급
상태바
에브넷-샌디스크, 상용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 전세계 보급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2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샌디스크와 에브넷이 샌디스크의 광범위한 플래시 기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제품 포트폴리오를 에브넷의 '에브넷 전자 마케팅(Avnet Electronics Marketing)'과 '에브넷 기술 솔루션(Avnet Technology Solutions)' 운영 그룹을 통해 북미,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아태지역 및 중남미 지역에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번에 체결한 전세계 유통 협약을 통해 샌디스크는 에브넷의 전세계적 규모의 영역별 독창적인 솔루션 유통 모델을 활용, 전세계 최고정보책임자(CIO), IT 분야 선두기업 및 제조분야 의사결정권자들을 대상으로 샌디스크의 최첨단 솔리드스테이트 스토리지 및 임베디드 플래시 메모리 솔루션을 더욱 용이하게 구매 및 구현하도록 유도할 수 있게 됐다.

이번 협약으로 에브넷은 샌디스크 상용 비즈니스 채널(SanDisk Commercial Business Channel)의 첫 번째 글로벌 유통업체 중 하나가 됐다. 샌디스크 상용 비즈니스 채널은 채널 파트너를 통해 클라이언트 및 엔터프라이즈급 솔리트스테이트드라이브(SSD)와 임베디드 플래시 컴퓨팅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에브넷은 이번 협약을 통해 VAR(value-added reseller), 임베디드 장비 제조(OEM) 개발사, 시스템 통합 전문업체(SI), 시스템 구축 전문업체(SB) 및 DMR(direct market reseller) 등 파트너사에 다양한 종류의 비즈니스 및 상용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헨리 리처드 샌디스크 전세계 상용 판매 및 지원 담당 선임 부사장은 "플래시 스토리지가 가전시장을 변혁시켰듯이 이제 기업에도 확실한 성능 및 비용 절감을 실현할 것이고 특히 데이터센터와 클라이언트 컴퓨팅의 경제성 모두를 바꿔 놓을 것"이라며 "플래시 스토리지는 또한 제조 장비, 의료 장비 및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활용사례에서 전례없는 기능성을 부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에브넷은 스토리지 및 고객 중심 접근방식에 대해 깊은 이해를 하고 있어 샌디스크의 플래시 기반 상용 제품을 위한 유통 파트너로서 타당한 선택이고 이를 통해 샌디스크는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상용 시장에서 선도적 위치를 더욱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에브넷을 통해 유통되는 제품은 ▲데이터센터 성능 강화를 위한 솔리드스테이트 솔루션 라이트닝(Lightning) 및 옵티머스(Optimus) SAS 엔터프라이즈 SSD, 클라우드스피드(CloudSpeed) SATA 엔터프라이즈 SSD, 라이트닝(Lightning) PCIe 엔터프라이즈 솔리드스테이트 액셀레이터 및 플래시소프트(FlashSoft) 서버 가속화 소프트웨어 등 샌디스크 제품과 ▲PC 및 노트북의 속도, 반응성 및 부팅시간 향상을 위한 클라이언트 SSD(다양한 폼팩터의 샌디스크 X210 SSD 및 샌디스크 X110 SSD 등) ▲샌디스크 임베디드 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자동차부터 제조업 및 통신 분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의 기술 제품 내 상업용 이용)이다.

에브넷을 통해 구매한 샌디스크 제품은 에스넷이 제공하는 보완 제품과 결합해 최종 고객을 위한 기업용 및 상용 솔루션을 완성시킬 수 있다. 에브넷은 또한 파트너사에 스토리지 사업의 수익성 있는 성장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개발된 다양한 종류의 교육, 리소스, 서비스 및 도구를 제공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