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인식 기능 활용한 큐레이션 서비스로 생활을 윤택하게
상태바
음성 인식 기능 활용한 큐레이션 서비스로 생활을 윤택하게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 매직 보이스

KT(www.kt.com)가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과 함께 음성인식 기술과 올 IP 서비스를 융합한 '매직 보이스'를 출시했다.

매직보이스는 일상에 지친 감정을 치유할 수 있도록 날씨, 시간, 감정에 따라 64가지 콘텐츠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나눠 이용자의 감성에 맞는 음악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고객이 올 IP 단말에 '신나는 노래를 들려줘'라고 말하면 말을 알아듣고 지니(genie) 서비스를 자동으로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유형의 인터넷 검색 서비스를 올 IP 단말에서 음성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예를 들어 음성으로 '양재역 맛집 알려줘'라고 말하면 바로 다음의 맛집 지도정보를 제공하는 등 음성통합 검색기능과 고객 생활에 꼭 필요한 뉴스, 날씨, 증권 정보 등을 알려주는 편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KT는 최근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과 함께 인기몰이중인 스마트홈 폰 미니 단말에서 매직 보이스를 우선 적용하고 점차 적용 단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현재 스마트 홈 폰 미니에서 올레스마트홈앱(위젯)을 업데이트하면 무료로 다운로드되고 별도의 인증이나 가입절차 없이 이용약관 동의 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