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조절 위한 한방다이어트, 휴대 및 복용 편리한 ‘다이어트환’
상태바
체중조절 위한 한방다이어트, 휴대 및 복용 편리한 ‘다이어트환’
  • 임기성 기자
  • 승인 2017.02.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유년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하고 실행에 옮기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체지방량이 늘면 복부의 피하지방량이 늘어나기 쉽고 이는 복부비만의 원인이 된다.

복부비만은 고혈압, 당뇨, LDL콜레스테롤 수치상승 등의 대사증후군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외적인 아름다움뿐만이 아니라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체지방량을 줄이는 다이어트가 필요하다.

많은 다이어트 방법들이 있지만 각각의 다이어트 방법들의 장단점을 꼼꼼히 따져본 후에 실행에 옮기는 것이 좋다. 그 중 한방다이어트는 체질에 맞는 한약을 통해 기력이 떨어지지 않게 원기 보충을 돕는다. 음식 칼로리를 줄이기 위해 식단 조절을 할 경우 그 전보다 먹는 양이 줄어들기 때문에 기운이 떨어지고 체력이 약해져서 건강에 적신호가 발생하기 쉽다.

이 때 천연의 한약재로 만들어진 다이어트 한약(물약)이나 환약은 체중감량과 동시에 기력보강의 역할이 기대 가능해 굶는 다이어트보다 건강하고 효율적인 체중조절을 할 수 있게 돕는다.

한방다이어트 시 처방되는 다이어트 한약은 체질에 맞게 단계적으로 처방하므로 체중감량의 속도가 빨라 원하는 감량 목표까지 단기간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기력보강 또한 가능해 몸에 무리를 줄일 수 있다.

다이어트환은 한의원에서 엄선한 한약재를 환으로 만든 제형으로 체중감량의 속도는 한약보다 느리지만 한약을 먹기 힘들어 하는 사람들이 물과 함께 먹기에 편하다. 휴대와 보관이 간편하고 가격대도 한약에 비해 저렴하기 때문에 비용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부작용이 상대적으로 적어 요요 방지와 체중조절을 위해 장기간 복용이 가능하다.

깨끗안한의원 대전점 백승훈 원장은 “무작정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자신의 의지로만 해야 하기 때문에 식단조절이 힘들어 중간에 포기하기 쉽고 체중감량이 잘 안 되는데도 금식기간만 길어지게 해 살이 잘 안 빠지는 체질로 만들 수 있다”며 “식욕조절에 도움을 주는 한방다이어트는 신체부담이나 체질상의 변화 없이 건강을 중시한 체중조절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