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 편의성 갖춘 소형 NAS…모바일 기기와 간편한 동기화 지원
상태바
최상 편의성 갖춘 소형 NAS…모바일 기기와 간편한 동기화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7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스트텍 ∥ 씨커스 N2560

베스트텍시스템(이하 베스트텍)이 중소기업(SMB)·소호·개인 사용자 등 소규모 스토리지·클라우드 솔루션이 요구되는 환경에 최상의 편의성을 제공하는 NAS '씨커스(Thecus) N2560'을 출시했다. 베스트텍은 N2560의 출시와 더불어 유통마진까지 대폭 낮추는 조치를 시행, 더욱 매력적인 가격에 N2560을 만날 수 있게 돼 소비자의 호응이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커스 N2560은 더욱 새로워진 '씨커스OS(ThecusOS) 6'을 탑재, 웹 매니지먼트에 접속할 필요 없이 버튼을 누르는 것만으로 NAS 시스템을 항상 최신으로 유지할 수 있다. 덕분에 전원과 이더넷 케이블을 연결하고 시작하기만 하면 5분 이내에 모든 설치를 완료할 수 있다. 아울러 액티브엑스 등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 없는 에이작스(AJAX) 기반 관리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쉽고 간편하게 NAS를 관리할 수 있다.

특히 N2560상의 이미지, 문서, 각종 파일을 모바일을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티 온더고우(T-OnTheGo)'는 N2560의 활용도를 더욱 높여줄 것으로 기대되는 부분이다. 사용자는 티 온더고우를 이용해 N2560과 모바일 기기를 동기화하고 데이터를 공유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구성하고 활용할 수 있다.

더불어 간편하게 설정 가능한 무료 DDNS를 지원하며 기업이 주로 필요로 하는 웹서버, IP캠, MySQL, 온라인 파일서버, 백업 등 다양한 NAS 응용프로그램을 모듈타입으로 제공해 어떤 환경에도 최적화시킬 수 있다.

이밖에 N2560에 탑재된 HDMI 포트를 이용, TV와 직접 연결해 멀티미디어를 감상하는 기능은 NAS의 활용 영역을 극대화해 줄 것으로 기대되며 다른 해 같은 날짜의 사진을 함께 보여주는 '오토 플래시백 갤러리'도 사용의 편리함을 배가시켜준다.

씨커스 N2560에는 더욱 향상된 인텔 아톰 SoC CE5335 1.6㎓ 프로세서가 탑재됐다. 새로운 SoC를 탑재해 사용자의 명령에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대응하는 한편 멀티미디어 플레이어로 활용하기에도 부족함 없는 성능을 제공한다. 아울러 동작시 14W, 아이들시 9W로 소비전력이 50% 이상 향상됐으며 조용한 곳에서도 인식하기 어려운 20dB 수준의 높은 정숙성을 실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