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3년 연속 최고 모바일 BI 솔루션 선정
상태바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 3년 연속 최고 모바일 BI 솔루션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7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코리아가 자사의 모바일 BI 솔루션인 '마이크로스트레티지 모바일(MicroStrategy Mobile)'이 드레스너 어드바이저리 서비스(Dresner Advisory Services)가 실시한 '2013 모바일 BI 시장 조사(Wisdom of Crowds Mobile Computing/Mobile BI Market Study)'에서 25개 벤더 제품 중 3년 연속 최고의 제품에 선정됏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를 진행한 드레스너 어드바이저리 서비스는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와 성능 관리 부분에서 권위를 자랑하는 독립 자문 기관으로 BI 전문가로 유명한 하워드 드레스너(Howard Dresner)가 최고연구책임자로 참여하고 있다.

2013 모바일 BI 시장 조사에 따르면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의 사용자들이 모바일 BI를 가장 먼저 도입해 사용하고 있으며 응답자들은 모바일 BI의 가장 큰 장점으로 전체 정보에 대한 액세스, 보다 신속하고 뛰어난 의사결정 지원, 모바일 및 고객 대응 인력 증가에 따른 원활한 지원을 꼽았다.

또한 특정 산업 중 도소매업의 경우, 모바일 BI의 중요성이 큰 만큼 가장 높은 채택율을 기록했으며 매장 및 현장 관리와 관련된 사용 사례들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iOS, 안드로이드 기기 등 가장 대중적인 모바일 플랫폼 사용자들은 여전히 네이티브 모바일 앱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013 모바일 BI 시장 조사를 실시한 드레스너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설립자겸 최고연구책임자 하워드 드레스너는 "모바일 컴퓨팅 및 모바일 BI는 조직에 점차 확산되고 있을 뿐 아니라 보다 고급화, 선진화되고 있다"며 "사용자들은 차트, 리포트, KPI에 대한 단순 열람에서 데이터 선택, 필터링, 드릴-다운 내비게이션 기능 등 고급 기능의 사용을 원하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마이크로스트레티지의 모바일 BI 솔루션은 3년 연속 모바일 컴퓨팅 및 모바일 BI 부문에서 25개 벤더 중 최고의 점수를 획득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