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짱 강사 박다인 ‘고객의 눈 높이에 맞는 CS는 고객을 춤추게 한다’ 강연 진행!
상태바
얼짱 강사 박다인 ‘고객의 눈 높이에 맞는 CS는 고객을 춤추게 한다’ 강연 진행!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2.01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짱 강사로 잘 알려진 박다인 강사가 CS강의러브콜을 받고 있다. 얼짱 강사로도 잘 알려진 박다인 강사는 2015년 처음 화성시청 민박사업자 교육진행을 시작으로 분기마다 한 번씩 진행되는 교육에 세 번째 러브콜을 받으며 CS강의를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박다인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의 CS강사 이미지 메이킹 강사로 활동하며 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취준생들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청년 멘토링으로 활동하며 ‘취업에 필요한 이미지 메이킹’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화성시청은 경기도 화성지역의 민박업을 운영하는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위생, 안전, CS 등 중요핵심적인 3분야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박다인 강사는 강남의 한 성형외과상담실장으로 근무하며 수년간 쌓인 데이터와 CS화법으로 서울경찰청, 수원정신통합센터 등 다양한 기업체와 공기업에서 ‘CS는 고객을 춤추게 한다’ 라는 주제로 강의를 이어나가고 있다.

박다인 강사는 이날 강의에서 자신의 전공인 상담코칭심리학의 이론 중 ‘메슬로우의 욕구 5단계’를 CS강의에 접목시켰다. 메슬로우의 욕구5단계는 사람이 태어나면서부터 작는 기본적인 욕구로, 우선순위가 정해져 있다고 하는 이론이다.

박다인 강사는 최근 쉐도우 닥터의 존재 때문에 불안해하는 고객을 위해 압구정의 모 성형외과가 수술실과 수술과정을 보호자들에게 개방한 사례와 최근 히트를 친 수제 버거 전문점에서 긴 대기시간동안 간호사를 배치하며 고객들에게 안정감, 안전의 욕구를 채워준 사례를 전했다.

또한 서비스 경영을 통한 진입장벽이 낮고, 구전효과를 통한 마케팅 비용절감과 재구매의 장점을 이야기 하며 고객 중심의 경영을 이어나가라고 전했다.

그리고 서비스 경영 대박 법칙 3가지를 전하며, 내부고객의 만족 없이는 외부고객의 만족도는 없다고 전하며 내부고객간의 관계와 리더십에 대한 정의를 내렸다. 또한 벤치마킹속에서 성공을 찾으라고 전하며, 최신 트렌드에 맞는 서비스를 벤치마킹 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처럼 박다인 강사는 기존의 화법이나 인사, 전화응대로 포커스가 맞춰져 있던 CS강의에서 벗어나 심리학을 활용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서비스 강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직원이나 업주자신이 자존감을 찾고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박다인 강사는 권영찬 닷컴 소속의 강사와 방송인으로 활동하며, 서울경찰청, 우리은행청원경찰대상 등 다양한 기업체와 공기업에서 CS강의를 이어나가고 있다. 또한 이미지 메이킹 강사로 활동하며 한국직업방송 ‘청산유수 강연쇼’와 ‘잡 위클리’를 통해 이미지에 관한 다양한 강의와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