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찬 교수 “당신이 산 오늘 하루는 당신의 10년 후 미래” 행복재테크 강연!
상태바
권영찬 교수 “당신이 산 오늘 하루는 당신의 10년 후 미래” 행복재테크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3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방송과 기업에서 행복재테크, 성공재테크, 소통재테크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강사로 사랑을 받고 있는 개그맨 출신 스타강사 권영찬 교수가 최근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투와이호텔에서 한 대기업의 마케팅 부서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진행 된 강연에서는 “당신이 산 오늘 하루는 당신의 10년 후 미래입니다”, “2017 소통과 유머스피치”,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열띤 강연을 진행했다.

양양에 위치한 투와이호텔 강연장에서 진행 된 이번 강연에서 권영찬 교수는 강연에 앞서 ‘1:29:300 법칙’으로 유명한 하인리히의 이론에 대해서 설명을 하며 목표설정과 행동실천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했다.

1920년대에 미국 한 여행 보험 회사의 관리자였던 허버트 W. 하인리히는 7만 5,000건의 산업재해를 분석한 결과 아주 흥미로운 법칙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그는 조사 결과를 토대로 1931년 《산업재해예방》이라는 책을 발간하면서 산업 안전에 대한 1 : 29 : 300 법칙을 주장했다.

이 법칙은 산업재해 중에서도 큰 재해가 발생했다면 그전에 같은 원인으로 29번의 작은 재해가 발생했고, 또 운 좋게 재난은 피했지만 같은 원인으로 부상을 당할 뻔한 사건이 300번 있었을 것이라는 사실을 밝혀냈다. 최근까지도 재해를 예방하는데 있어서 가장 큰 이론으로 통하고 있다.

하인리히 법칙을 ‘성공학 개론’에 접목을 시키면, 오늘 내가 열심히 살지 않고 노력하지 않거나 실천하지 않으며, 이렇게 300여일을 보낸다면 29번의 미래의 큰 위기가 올수 있다는 가정을 세울 수가 있다.

또 그 29번의 큰 위기 후에도 내가 제대로 바뀌지 않고 과저의 습관대로 노력하지 않고 그대로 일을 진행한다면, 아마 나에게 헤아릴 수 없는 가장 큰 위기가 올수 있으며, 그 위기는 회사에도 큰 위기가 될수 있다는 추론을 할 수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반대로 오늘 하루 최선을 다해서 살면서 300여일을 보낸다면 나에게는 29번의 행복의 기회, 성공의 기회가 올 것이며, 그 29번의 성공의 기회는 나의 미래를 아주 밝게 만들어 주며, 회사에도 큰 매출로 작용 될 수 있는 기회로 발전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연예 스포츠 심리코칭’, ‘전문 강사 코칭’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이날 진행 된 100분의 강연에서 ‘ 상담코칭을 알면 성공이 보인다’, ‘짧지만 긴 여운이 남는 소통과 파워스피치’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권영찬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자신이 홈쇼핑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는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을 지난 4년 동안 방송에서 54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 노하우와 마케팅 노하우를 함께 공유했다.

그리고 지난 2015년 홈앤쇼핑 론칭으로 파벽돌 DIY 영차니 쿠셔니 폼블럭의 매출을 2년 만에 380억원 이상 올린 노하우를 공개하며, 마케팅 부서가 기업을 위한 새로운 매출 증진에 나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견인차 역할이 되어 달라고 지지했다.

또 최근 영화나 한류산업, 대기업에서 마케팅의 역할론이 강조가 되고 있는 것처럼, 마케팅 부서가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잘 파악해서 그것을 기업의 매출로 일으킬 수 있는 ‘원츠’로 바꿀 수 있는 기적의 주인공이 되어달라고 부탁했다.

그러한 환경 조성을 위해서는 “스스로가 주인공이 된 마음으로 2017년 기적의 주인공”이 되어 달라고 제안했다. 자신의 삶에 있어서 주인공으로 주인 된 삶을 살기 위해서는 자존감을 끌어 올려 ‘감사하는 마음’, ‘꿈을 꾸는 자세’, ‘행동과 실천으로 옮기는 행동강령’등이 필요하다고 설명한다.

권영찬 교수는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이사를 맡은바 있으며, 2009~2012년까지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이사를 맡은바 있다. 권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마쳤으며,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권영찬은 대기업인 삼성전자, LG전자를 비롯해서 SK텔레콤, KT, 신세계그룹 등에서 강연을 진행하며 직장 내에서의 소통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그리고 ‘2017년 한해를 새로운 계획을 세워라!’, ‘2017년 꿈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면 그게 당신의 미래’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편, 현재 권영찬 교수는 KBS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고정게스트와 한국직업방송TV의 대표적인 프로그램인 ‘랭킹쇼 잡 위클리’의 MC를 맡으며 취준생들과 대학생들을 위한 주말 프로그램 MC를 맡고 있다. 또 교통방송에서 ‘마음을 여는 한마디’ 코너를 진행하며, ‘성공학개론’, ‘성공을 부르는 한마디’ 등 행복재테크에 대한 상담심리 내용을 쉽고 재미있게 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