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다양한 기능 하나로 책임진다…우리집 안전 걱정 끝
상태바
집안 다양한 기능 하나로 책임진다…우리집 안전 걱정 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유플러스 ∥ 맘카! 홈CCTV

LG유플러스가 외부에서도 스마트폰을 통해 원격으로 HD급 홈CCTV를 회전시켜 집안 구석구석까지 고화질로 모니터링이 가능한 맘(마음, Mom) 편한 카메라 '맘카! 홈CCTV'를 출시했다.

대부분의 보안업체 CCTV의 경우 제품의 좁은 회전각으로 제한된 방향의 모니터링만 가능한데 반해 맘카! 홈CCTV는 좌우 최대 345°, 상하 최대 110°까지 넓은 회전 반경을 가지고 있어 실내 사각지대가 거의 없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뿐만 아니라 침입감지를 위해 인체 감지센서를 추가 구매해야 하는 기존 보안업체의 CCTV와는 달리 맘카! 홈CCTV는 인체감지 센서가 제품에 내장돼 있어 별도의 센서 장비 구매나 설치 없이도 침입감지 알림 SMS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받아볼 수 있다는 것.

특히 맘카! 홈CCTV의 원격제어 기능은 TV, 에어컨, 조명, 오디오 등 리모컨으로 작동되는 가전제품의 전원 온·오프, 볼륨 조절 등을 스마트폰을 통한 원격 제어가 가능해 외출 중에도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워키토키 기능, 긴급통화 연결 등 다양한 기능도 제공된다.

예를 들어 TV나 에어컨, 전등 등의 가전제품을 켜 놓은 상태에서 외출한 경우 홈CCTV 앱을 설치한 스마트폰으로 직접 가전을 끌 수도 있다. 또한 아기가 있는 맞벌이 부부의 경우 언제 어디서나 아이 돌보미와 아이의 하루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고 홈CCTV의 워키토키 기능을 활용해 음성으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이처럼 맘카! 홈 CCTV는 기존의 단순 감시 가능 역할만을 수행하는 보안 제품의 경계를 넘어 집안의 다양한 기능을 하나로 책임지는 홈 융합(Home Convergence)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LG유플러스는 전망하고 있다.

이용요금은 별도의 단말 구입비용 없이 월 9000원이지만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1월말까지 홈CCTV에 가입하는 고객은 3000원 할인된 월 이용료 6000원에 제공된다.

맘카! 홈CCTV는 LG유플러스의 인터넷 이용고객이면 누구나 가까운 매장 또는 고객센터(101)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이용방법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홈CCTV 앱을 다운 받아 스마트폰에 설치하면 된다.

LG유플러스는 국내 CCTV 전문 중소기업 정직한기술(대표 이수우 www.honestech.co.kr)과 함께 홈CCTV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에서 중소기업 상생을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