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 출시
상태바
주니퍼,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6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니퍼네트웍스가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AppConnect) 소프트웨어 개발도구(SDK: Software Development Kit)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 SDK를 통해 애플 iOS와 구글 안드로이드 디바이스에서 주니퍼의 주노스 펄스 시큐어 액세스 서비스(Junos Pulse Secure Access Service)로의 애플리케이션 단위의 가상사설통신망(VPN: Virtual Private Network) 연결이 가능하다.

최근 기업들은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기기를 통해 사내 데이터와 업무용 애플리케이션에 접근 하고자하는 직원들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기업 내 IT 부서에서는 적절한 수준의 정보 접근과 보안 체계 구축 마련을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기업과 정부기관들이 보다 다양한 개인 및 기업의 모바일 기기를 통해 민감한 데이터에 대한 접근을 허용함에 따라 보안과 편리성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기 위해 많은 노력들이 이뤄지고 있다. 따라서 기업들은 BYOD(Bring Your Own Device)를 관리하는 동시에 보안 문제로 인해 사용자들의 생산성이 저하되지 않는 방안을 모색해야한다.

이에 주니퍼는 주노스 펄스 앱커넥트 기술 및 SDK가 안드로이드와 애플 iOS 기반 단말에 애플리케이션 단위의 SSL VPN(Secure Sockets Layer Virtual Private Network)을 제공하는 솔루션으로 기업이 앱커넥트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액세스를 보다 세밀하게 제어할 수 있으며 데이터, 네트워크 그리고 리소스에 대한 보안을 엔드 투 엔드 (End-to-End)로 보장해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단말에서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에 대한 컨테이너화(Containerization)는 업무용 데이터와 개인 데이터를 분리하고자 하는 기업들을 위한 MDM(Mobile Device Management) 솔루션에서 흔히 사용되는 방식이다. 하지만 이러한 분리는 대부분 네트워크 통신으로까지는 확장되지 않는다.

앱커넥트는 기업, 개발자,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 솔루션 업체들에게 개별 애플리케이션 및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에서 발생된 데이터가 주노스 펄스 시큐어 액세스 서비스 게이트웨이 (Junos Pulse Secure Access Service Gateways)를 통해 기업 네트워크로 안전하게 전달되는 것을 가능하도록 해준다.

앱커넥트의 컨테이너 기술을 통해 제공되는 데이터 프라이버시(Data Privacy)는 데이터가 기업 네트워크까지 투명(Transparent)하게 그리고 앱(안드로이드 및 애플 iOS)별로 안전하게 처리될 수 있는 범위까지 확대 될 수 있다. 이를 통해 개인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의한 기업 데이터 유출의 가능성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주니퍼의 새로운 기술은 개별 애플리케이션과 장비간의 VPN 터널 생성을 가능하게 함으로서 퍼스널 트래픽(Personal Traffic)이 기업 네트워크로 유입되는 것을 줄이고 기업의 주요 정보를 보호한다.

사용자 측면에서 보면 앱커넥트는 개인 데이터가 기업 네트워크로 유입될 우려를 덜어주고 연결을 훨씬 간편하게 해준다. 애플리케이션과 애플리케이션 컨테이너가 사설망(Private network)에 자동 연결되기 때문에 사용자들은 VPN 연결을 위해 더 이상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할 필요가 없다.

타미르 하도프 주니퍼네트웍스 보안 제품 마케팅 수석 디렉터는 "VPN 시장이 기존의 디바이스 보안 중심에서 애플리케이션 엔드-투-엔드 보안으로 바뀌고 있다. 주니퍼의 비전은 모든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개인용 또는 기업용 등의 다양한 기기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허용된 기업 데이터에 안전하고 투명하게 액세스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앱커넥트의 애플리케이션 별 VPN 기술을 통해 주니퍼는 이러한 비전을 실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