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 : 2020-07-03 18:19 (금)
한국MS, AI 품은 ‘ERP·CRM 통합 기업 솔루션’ 공개
상태바
한국MS, AI 품은 ‘ERP·CRM 통합 기업 솔루션’ 공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7.01.18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4차 산업 시스템 지원하는 솔루션 ‘다이나믹 365’ 국내 출시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제 4차 산업 시스템을 지원하는 전사적자원관리(ERP)와 고객관계관리(CRM)를 통합한 인공지능(AI) 기반의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다이나믹 365(Dynamics 365)’를 1월17일 국내 공식 출시했다.

출시 당일 기자 간담회를 통해 다이나믹 365를 소개한 서경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기업들에게 제시하는 비전은 디지털 기업으로 거듭나는 것이다. 기업들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활용함으로써 제한된 시간과 자원을 최대한 절약할 수 있고 직원은 창의적인 분야에 집중할 수 있어 결과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 서경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상무

이번에 MS가 선보이는 다이나믹 365는 AI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이 데이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 빠르게 더 나은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가장 큰 특징으로 영업, 마케팅, 제조, 물류, 회계 등 다양한 산업을 지원한다.

MS 측에 따르면 이번 다이나믹스 365는 생산성 솔루션인 ‘오피스365’, 클라우드의 대표주자 ‘윈도우 애저’를 포함해 3대 솔루션이 통합해서 새로운 업무 기반을 제공한는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전략이다.

다이나믹스 365의 주요 특징은 ▲AI 기반의 지능형 솔루션 ▲비즈니스 목적에 따른 최적화 ▲업무 생산성 향상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뛰어난 결합 및 적용성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등 4가지로 요약된다.

다이나믹스 365는 MS가 오랜기간 동안 집중적으로 개발해온 AI 기능은 탑재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파워 BI(Power BI), 코타나 인텔리전스(Cortana Intelligence), 애저 머신러닝(Azure Machine Learning) 등이 제공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 기업은 축적된 방대한 데이터를 분석해 기업경영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또 기업의 사용 목적 및 규모에 따라 원하는 대로 다양한 솔루션을 확장 및 추가할 수도 있다. PC나 태블릿, 모바일에 관계없이 어느 디바이스, 어느 운영체제에서나 사용이 가능한 점은 업무 생산성을 높인다.

이 외에도 코드 없이 파워앱스(PowerApps)를 이용해 기업은 자사가 원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손쉽게 개발할 수 있으며, 마이크로소프트 플로우(Flow)로 오피스나 원드라이브 등에 입력된 정보를 자동으로 통합해 제공한다.

더불어 MS의 기업용 SaaS 마켓플레이스인 앱소스(AppSource)를 통해 기업들이 Dynamics 365와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쉽게 검색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따라서 파트너들은 앱소스를 통한 자사 애플리케이션 배포로 해외 진출의 기회도 모색할 수 있게 된다.

즉, MS는 클라우드를 하나의 서비스로 통합하고, 다양한 소스를 오픈함으로써 MS의 파트너가 아니더라도 다이나믹스 365를 사용하길 원하는 자들이 매출을 일으키고 다시 투자하는 선순환을 고리를 만들고자 하는 목적인 것이다.

서경구 상무는 “다이나믹스 355는 국내 시장에서 리테일, 제조, 제무 등 3가지 시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고, 월드 와이드 시장에서는 공공분야가 추가로 적용된다”며 “타겟으로 하는 기업 규모는 대기업과 중견기업의 가운데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