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라클, 최신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출시
상태바
오라클, 최신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멀티테넌트에 셀프서비스 자동화 지원

오라클(www.oracle.com)이 최신 '오라클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를 출시했다.

향상된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 엔터프라이즈 에디션의 옵션인 오라클 멀티테넌트를 위한 턴키 방식의 DBaaS(Database as a Service) 전체 라이프사이클 관리 솔루션을 지원한다.

새로워진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는 전체 데이터베이스, 인스턴스 클론, 스키마 및 플러거블 DBaaS 등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를 포괄하는 가장 폭넓은 선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관리자는 사용자들에게 다양한 방식의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선택권을 제공하면서 서비스 프로비저닝을 위한 시간과 노력은 줄일 수 있게 됐다.

고객들은 기존의 오라클 엑사데이타 데이터베이스 머신을 위한 기존 관리 기능과 새로운 기능을 결합해 최고 성능 및 가용성을 갖추고 더 많은 서비스를 가동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데이터베이스 클라우드 환경을 신속하게 구현할 수 있다.

또한 오라클 리얼 애플리케이션 테스팅(Oracle Real Application Testing)이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최적화된 테스팅 기능을 새로이 추가해 미션 크리티컬한 운영 프라이빗 클라우드 상에서 일상적인 데이터베이스 관리자 운영에 대한 신속하고 간소화된 검사를 지원한다. 이는 서비스 품질 및 관리자 생산성을 강화하고 운영비용은 낮춰준다.

오라클은 고객이 DBaaS로 옮길시 플래닝, 마이그레이션, 및 애플리케이션 테스팅을 포함하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12c의 멀티테넌트 아키텍처 통합을 지원한다.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는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계획수립에서 셋업, 테스트, 셀프서비스 기능, 미터링 및 차지백(chargeback), 모니터링, 관리 및 데이터베이스12c의 멀티테넌트 옵션 최적화까지 포괄하는 고유한 자동화 기능을 통해 이러한 통합을 구현한다.

수실 쿠마르 오라클 제품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 담당 부사장은 "DBaaS는 신속한 구축, 고가용성, 운영 복잡성 감소 등 기업에게 강력한 혜택을 제공한다"며 "고객들은 최신 엔터프라이즈 매니저 12c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12c의 새로운 멀티테넌트 아키텍처의 혜택을 구현하는 플러거블 DBaaS 솔루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