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진 교수, ‘2017년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으로 무장’ 양양서 강연
상태바
강한진 교수, ‘2017년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으로 무장’ 양양서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1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과 다양한 기업 현장에서 스타강사로 유명한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부문 전문가로 유명한 스타강사 강한진 교수가 최근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투와이호텔의 대강당에서 한 생명사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2017년 리더십과 커뮤니케이션으로 무장하라!’, ‘조직 내에서의 화합과 대화’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강한진 교수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대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부문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 최근에는 생명사와 보험사에서 고객의 마음을 읽는 소통법에 대해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최근 투와이호텔 대강당에서 진행 된 강연에서 강 교수는 “2016년 지나간 과거 보다는 2017년 새로운 정유년에 포커스로 목표와 계획을 잡으라”고 권했다. 그리고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지만, 1월 1일 계획을 세우고 실천을 못했다면 우리에게는 신년(설날)이 새로이 시작한다고 웃으며 전했다.

강한진 교수는 한 생명사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조직은 외부 조직과 내부조직으로 나뉘어 질수 있다. 내부 조직은 내부고객 즉, 직원들과 상하좌우간의 소통을 의미한다. 이 상하좌우간의 소통이 제대로 이루어지면 그러한 응축 된 힘은 외부조직, 즉 외부고객에 대한 서비스로 전환할수 있다”고 강조했다.

최근 다양한 현장에서 상호 커뮤니케이션, 공감대, 소통을 이야기 하지만 이론적인 면보다는 더욱 중요한 것은 ‘내가 알고 있는 성공의 법칙’을 실천으로 옮기는 2017년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강 교수는 이미 방송계와 공기업 사이에서는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갈등관리부문 전문가로 유명하다. 강 교수는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사를 졸업, 서강대학교 경대학원 석사(인사조직/조직개발 전공)와 상지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경학-인사조직)를 수료한 현장 전문가로 유명하다.

강 교수는 현대전자(현 하이닉스) 입사후에 통신사업부 개발관리부, 반도체 품질기술부, 연수원 기획팀 및 경영 교육팀, 인사부 인재관리팀 차장을 역임햇다. 또 현대전자 연수체계 및 교육관리전산화, HRD체계수립, 3단계 전략적 조직활성화 프로젝트, 사내 기술연수소 설립, 해외 현지공장 엔지니어 채용 및 트레이닝 등 수행 한 현장통이다.

또 반도체부문 인력개발체계 및 사원-관리자 Competency Model 및 육성체계 개발을 진행한바 있다. 퇴사 후에는 한국인재육성연구소 전문위원, 한국 C&I 컨설팅 책임전문위원, 한국전략경연구소 책임연구원 역임 현 (재)국재경개발원(MDI) 부설 고든리더십센터 부소장, 수석교수를 맡고 있다.

강한진 교수는 ‘Leader Effectiveness Training(L.E.T.-리더역할훈련)’ 한국 선임트레이너와 ‘Human Procudticity Center(HPC)’ 소장을 맡은바 있으며 ‘Research & Development Part’ 책임임원을 지냈다.

그리고 한국은행, 교육과학기술부, 수자원공사, 지식경제부 등 정부 공공기관 및 삼성전자, 현대그룹, 동부그룹, LG그룹, SK그룹 등 기업 대상 리더십 및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진행한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