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 HD급 화상회의 올인원으로 제공
상태바
풀 HD급 화상회의 올인원으로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초 D기업에서는 본사와 지사간 빠른 의사전달을 위해 화상회의 서비스 도입을 고려하던 중 적은 월 비용(48만원)으로 고품질 실감형 화상회의를 제공하는 KT 올인원 화상회의 서비스 출시에 적극 반기는 분위기다.

KT(www.kt.com)는 모든 영상 단말간 풀 HD급 화상회의를 올인원(단말, 회선, 교환 및 유지보수를 패키지로 제공)으로 서비스 가능한 '올레 비즈 콜라보 허브(olleh biz collabo-hub: 이하 콜라보 허브)' 상품을 출시했다.

콜라보 허브 서비스는 시스코와 전략적인 협약을 통해 KT가 플랫폼 기반으로 단말공급부터 네트워크 및 유지보수에 이르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시스코는 다양한 단말의 영상을 중계하는 교환 플랫폼을 구축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KT는 그 동안 높은 초기 투자비와 네트워크 운영비용 때문에 기업들은 화상회의 시스템 도입을 주저해 왔으나 콜라보 허브 서비스로 초기 구축 부담 없이 월정액 가입만 하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자체 시스템 도입시 대비 약 60%의 비용절감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콜라보 허브 서비스는 모든 가입 단말에 고유번호와 식별자(ID)를 함께 부여해 일반 전화기처럼 사용하기 쉽게 구성돼 있어 기업간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KT는 이번 서비스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HW형 화상단말은 물론 SW형 화상회의 및 모바일과의 연동을 통해 화상 협업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며 사업자간 제휴를 통해 글로벌 화상회의 서비스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콜라보 허브 서비스의 주력 상품인 개인형 올인원 서비스는 월 48만원(3년 약정)으로 일대일, 다자간 화상회의를 이용할 수 있고 자세한 상담은 KT 고객센터(02- 730-0100)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