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킹 강사 박다인, ‘청산유수 강의 쇼’ 한국직업방송TV에 출연
상태바
메이킹 강사 박다인, ‘청산유수 강의 쇼’ 한국직업방송TV에 출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7.01.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얼짱 이미지 메이킹 강사로 CS강사, 청소년 멘토링 강사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 나가는 박다인 강사가 지난 4일 한국직업방송의 ‘청산유수 강의 쇼’에 출연하며 유쾌한 강연을 전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박다인 강사는 한국직업방송의 ‘랭킹쇼 잡 위클리’ 면접 이미지 메이킹 편에 출연에 취업에 관한 정보를 전했으며. 이번 ‘청산유수 강연 쇼’를 통해 취준생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신년을 맞이해 이미지를 활용하여 소통하는 방법을 전했다.

박다인 강사는 ‘청산유수 강연 쇼’에서 면접과 취업에 지쳐있는 취준생을 위해 ‘외모만족도’ 회복을 통해 취준생들의 자신감을 되찾는 방법들을 이야기 했다.

최연소 강남의 한 성형괴과 상담실장으로 근무하며 외적인 변화를 통해 ‘외모만족도’를 끌어 올린 사례들을 나열하며 신학기와 면접에 대처하는 이미지 메이킹 방법을 전했다.

박다인 강사는 “첫 번째로는 2%의 지지율로 대통령에 당선되는 기적을 이룬 트럼프의 스피치를 이야기 했다. 정확한 발음과 톤을 구사하는 힐러리와는 상반되는 트럼프의 스피치를 비교분석하며 신학기와 면접에 구사할 수 있는 스피치”를 전했다.

박 강사는 가장 좋은 스피치는 ‘분위기에 맞는 스피치를 구사하는 것’ 이라고 전했다. 힐러리의 정석적인 스피치는 대기업의 면접과 프리젠테이션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트럼프의 직선적이고 공격적인 스피치는 강연과 신학기에 리더십을 표현할 수 있는 스피치라고 전했다.

기본적인 스피치의 내용을 활용하여 리더십을 표현할 수 있는 버전과 예의와 품격을 갖춘 힐러리의 정석적인 스피치를 활용하여 상황에 맞는 이미지를 구축하라고 전했다.

또 이제는 문화로 자리 잡은 SNS를 통하여 이미지 메이킹을 활용할 것을 권유했다. 최근 대기업의 면접에서 면접자들의 면모를 살피기 위해 지원자의 SNS를 살피는 것을 예로 들어 ‘잘 키운 SNS 하나 열 스펙 부럽지 않다’고 말했다.

지원하는 회사의 페이지를 팔로우 하고, 인턴과정과 어학 공부 등 스펙구축에 다양한 내용들을 업로드 하여 입사동기와 열정을 내 비출 수 있다고 전했다.

그리고 최근 SNS를 통해 일반인들도 브랜드를 구축해 나갈 수 있는 장점들을 나열하며 신입사원들도 본인의 특기나 취미 등을 SNS에 기재하여 다양성을 어필할 수 있다고 했다. 더불어 ‘책읽어주는 회사원’과 같은 브랜드가 구축되면 제2의 직업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얼짱 이미지 메키잉, CS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박다인 강사는 서울 경찰청과 강동대학교, 충남유아 교육진흥원 등에서 이미지메이킹에 관한 다양한 강연을 이어 나가고 있다. 박다인 강사는 (주)네오비젼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올바른 겨울철 컬러 콘택트렌즈 관리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청산유수 강연 쇼를 통하여 ‘스펙을 뛰어넘는 이미지’와 ‘인생의 골든타임’등을 전하며 단순한 외형만 변하는 이미지 메이킹이 아닌 20대에 활용도 높은 디테일한 이미지 메에킹 방법을 전하며 주목을 받았다.

한편 박다인 강사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이미지 메이킹, CS강연, 청소년 멘토링, ‘노인을 위한 젊게 사는 이미지 메이킹’에 대한 강연을 기업과 공기관, 지자체 등에서 진행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