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영상 서비스 시장서 주목할 사항은?
상태바
올해 영상 서비스 시장서 주목할 사항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7.01.05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K TV보급 확대·OTT 서비스 경쟁 심화·AR 대중화·사이버 보안 위협 증가

라임라이트네트웍스가 ‘2017 온라인 영상 서비스 시장 전망’을 발표했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는 2017년에 영상 서비스 시장에서 주목할 사항으로 ▲4K TV보급 확대 ▲OTT 서비스 경쟁 심화 ▲증강현실(AR) 대중화 ▲사이버 보안 위협 증가 등을 꼽았다.

박대성 라임라이트네트웍스코리아 지사장은 “2017년 온라인 영상 업계는 많은 변화와 성장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베이비부머 세대, X세대, 밀레니얼 세대 등 세대를 가릴 것 없이 영상을 볼 수 있는 기기가 다양해지면서 TV와 온라인 영상을 구분 짓던 경계선이 모호해지고 있다”며 “무엇보다 확실한 변화는 어떤 영상을 보는데 있어 어떤 기기(채널)를 사용하는지에 크게 신경쓰지 않는다는 점이다. 어떤 프로그램을 보기 위해 지정된 TV 앞에 앉을 필요가 없어졌으며 언제든 원할 때 영상을 보거나 저장하는 것이 가능해졌다. 영상을 시청하는 이러한 사용자들의 패턴 변화가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라임라이트네트웍스는 다양한 고화질 기기에서 풍부한 콘텐츠를 보다 안전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주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4K TV보급 확대 = 2017년에는 4K TV의 매출 성장이 예상되며 HDR(High Dynamic Range) 및 HDMI2.0 표준에 대한 소비자들의 혼선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내년에는 전세계 4K TV의 매출이 높아져 5000만대 이상의 제품이 팔릴 것으로 예상된다. 단, 이것은 소비자의 요구일까 아니면 업계의 추진력 때문일까?

대형 전자제품 매장에 방문해보면 4K TV에 대한 업체들의 광고가 이를 증명해주고 있다. 4K TV 가격은 1080p HD와 크게 다를 바 없는 수준까지 떨어졌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사람들이 TV를 보는 거리에 그 해답이 있다. 4K와 HD 스크린간에는 분명한 차이점이 없다. 사람들이 4K TV에 매우 가까이 가서 보아야 더 높은 해상도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