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웹어워드코리아’ 4년 연속 대상 수상
상태바
KB국민은행, ‘웹어워드코리아’ 4년 연속 대상 수상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6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에이전시 유플리트(대표 최근화)는 자사가 개발한 KB국민은행 웹사이트가 '2013 웹어워드코리아' 금융부문에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10회째가 되는 '2013 웹어워드코리아'는 방송통신위원회 산하기관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에서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인터넷진흥원 등이 후원하는 웹사이트 평가 시상식이다. 웹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심사결과에 따라 올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웹사이트 및 소셜미디어를 선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4년 연속 금융부문 대상을 차지한 2013년 KB국민은행 웹사이트는 선도적인 글로벌 뱅킹으로서 보다 높은 고객만족을 위해 고객의 잠재된 요구를 발견하고 이용편의성을 개선하고자 전면적 사용자 리서치를 개편의 선행 테스크로 수행했다.

초기화면은 기능적으로 빠른 서비스 노출, KB 새 소식 및 이벤트 안내를 강화하고 안정된 KB국민은행의 대 고객 커뮤니케이션 영역을 확보했으며 개인화 서비스인 MyKB는 고객별 맞춤정보(보안등급, KB스타클럽 등급, 자동이체 등), 고객별 성향에 맞는 추천상품의 적합성(예금, 대출, 펀드 등)을 높이고 KB의 나만의 공간이라는 컨셉을 반영하는 시간별, 연령별 무드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KB국민은행의 추천 상품관을 새롭게 오픈해 다양한 상품에 대한 금리 정보를 한눈에 확인 및 상품간 비교가 용이하도록 구성하고 고객이 원하는 테마 카테고리 제공, 금리 시뮬레이션 기능 등을 통해 손쉽게 원하는 상품을 비교선택 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추천상품관의 주조색을 피코크그린(Peacock Green)으로 해 KB-옐로우와의 고급스러운 대비와 조화를 꾀하고 쉬운(easy) 일러스트 스타일(illust style)을 통해 친근하고 쉬운 금융상품의 인상을 배가했다.

아울러 KB힐링 플레이스를 통해 공연, 영화, 북카페, 인문학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정보를 KB고객에 제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친근한 KB국민은행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했다.

최근화 유플리트 대표는 "유플리트는 최근 KB국민은행, 우리은행, 시티은행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 구축 및 운영을 실행하고 있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디지털 에이전시 업계를 선도하는 업체로 성장해 나가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