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냅틱스, 지문인식 터치스크린 비즈니스 박차
상태바
시냅틱스, 지문인식 터치스크린 비즈니스 박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리디티 인수 완료후 국내 파트너 협력 강화

시냅틱스가 지문인식 솔루션 제공업체 '밸리디티' 인수를 발판으로 생체 및 지문인식 기술을 결합한 터치스크린 솔루션 사업에 적극 나선다.

시냅틱스는 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업체로 생체 및 지문 인식 솔루션과 관련된 향후 로드맵을 포함한 2014년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 전략을 발표했다.

시냅틱스는 지난 11월 지문인식 솔루션 기업 밸리디티 인수를 완료하고 터치와 지문인식 솔루션간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한편 관련 시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생체 및 지문 인식 시장에서의 위상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것.

알프레드 우 시냅틱스 마케팅 전무는 "업계 최고 지문인식 솔루션 제공업체인 밸리디티를 인수함으로써 시냅틱스는 핵심 성장 전략으로 꼽히는 지문인식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지문인식 솔루션은 사용과 작동 방식이 간단하면서도 강력한 성능과 보안을 제공한다. 스마트 기기와 관련된 보안 문제가 불거지면서 터치스크린 기기 상에서 사용과 통합이 용이한 지문인식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다.

지문인식 솔루션을 탑재한 스마트 기기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지속되면서 기기제조업체들도 혁신적인 지문인식 솔루션으로 자사 제품을 차별화하려 하고 있다.

이에 시냅틱스는 한국의 파트너와의 더욱 긴밀한 협력을 통해 소비자의 취향과 요구에 맞춘 진화된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밸리디티 인수를 통해 확보한 지문 인식 솔루션은 클리어패드(ClearPad), 터치패드(TouchPad), 씬 터치(Thin Touch) 등의 시냅틱스 유명 터치 솔루션 제품군에 우선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스냅틱스는 지문 인식 솔루션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모든 사용자 기기에 걸쳐 활용이 가능해 향후 모든 소비자 기기에 생체인식 기능이 적용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으며 생체인식 솔루션을 통한 사용자 인증은 클라우드 서비스나 모바일 지불 생태계 등에서 사용자 인증체계의 표준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알프레드 우 전무는 "시냅틱스는 항상 기존 자사 휴먼 인터페이스 기술을 보완할 새롭고 독특한 기술을 탐구하고 찾아왔다"며 "앞으로도 더 광범위하고 다양한 터치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기기간의 상호작용을 더 쉽고 원활하게 만드는 데 헌신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