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투스·로켓 아키비오 통합…데이터 활용도 따른 계층화 기능 탑재
상태바
라투스·로켓 아키비오 통합…데이터 활용도 따른 계층화 기능 탑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 ∥ 新 아카이빙 스토리지 출시

퀀텀이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 관리 스토리지인 '라투스 오브젝트 스토리지(Lattus Object Storage)'와 로켓소프트웨어(Rochet Software)의 데이터 아카이빙 솔루션인 '로켓 아키비오(Rocket Arkivio)'를 통합한 새로운 솔루션을 출시했다.

이 스토리지는 대용량 비정형 데이터를 활용도에 따라 계층화시켜 아카이빙(원본 저장 및 활용)해 관리함으로써 메인 스토리지 및 백업 비용을 절감시켜준다는 것이 퀀텀의 설명이다. 이에 고객들은 이 통합 솔루션을 통해 스토리지 운영 비용을 연간 3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1년 내 투자비용을 회수할 수 있다는 것.

로켓 아키비오의 정책 기반 계층화(policy-based tiering)는 데이터 활용도에 따라 CIFS 또는 NFS 기반의 파일 서버 또는 NAS 스토리지의 비정형 데이터를 계층화해 자동 관리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라투스 오브젝트 스토리지와 통합돼 사용자들이 잘 활용하지 않는 데이터에 대한 불필요한 백업과 아카이빙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라투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고가용성의 이중화되고 안전한 오브젝트 형태의 파일 저장을 통해 많은 양의 비정형 데이터를 보관할 수 있으며 자가 치료(self-healing) 및 자가 보호(self-protecting)가 가능한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수백 TB(테라바이트)급의 비정형 데이터를 보유하거나 액세스하고자 하는 고객에게 적합하다.

특히 메인 스토리지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며 아카이브 데이터에 대한 빠른 액세스와 최상의 보호 및 복원 기능을 제공한다. 더불어 레이드(RAID) 또는 테이프 스토리지와 비교해 대규모 아카이브 환경에서 비정형 데이터의 관리 효율성과 활용도를 크게 높일 수 있다.

이와 함께 라투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사용자들이 기존 스토리지 플랫폼을 더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중단없이(non-disruptively) 최신 스토리지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셀프-마이그레이션(self-migrating) 기능을 제공해 기존 스토리지 투자를 보호한다.

퀀텀의 데이터 센터를 위한 아카이빙 솔루션 포트폴리오에는 라투스 오브젝트 스토리지뿐만 아니라 '스칼라 테이프 라이브러리''와 '스칼라 LTFS 어플라이언스'도 포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