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치바코리아, 자사 30형 AH-IPS모니터 프로파일 배포
상태바
아치바코리아, 자사 30형 AH-IPS모니터 프로파일 배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치바코리아가 자사의 LED광원 AH-IPS모니터 '심미안 QH300-IPSMS 엣지'의 모니터 프로파일을 제작해 무상 배포한다.

이번에 배포되는 프로파일은 심미안 QH300-IPSMS 엣지를 구입 사용해본 소비자들의 요청에 따라 제작됐다는 것이 아치바측의 설명이다.

모니터 프로파일(Profile)은 서로 다른 입출력 장치간에 일관된 컬러를 보이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디자인 작업이 많은 전문가 들이나 색에 민감한 소비자들에게는 필수적인 프로그램이다. 광색역 모니터에서는 해당 프로파일을 따라 색을 교정해 준다.

심미안 QH300-IPSMS 엣지는 신형 30형 AH-IPS 패널을 달아 시야각을 넓혔고 색 재현률을 높인 제품이다. 2560×1600의 고해상도를 지원, 3개 이상의 웹브라우저를 띄워 멀티 작업에도 겹치는 부분이 없다. 다중 창을 통한 작업에서도 경계선이 겹치는 경우가 적어 작업 효율이 높다.

엘리베이션 기능을 갖춘 피벗 스탠드를 기본으로 적용, 높낮이 및 각도조절이 편해 디자인 작업을 수로 하는 전문가는 물론 일반 사용자들의 모니터 활용범위를 넓혀준다. 90도 피벗 기능 이외에도 스위블 기능이 있어 사용자가 원하는 자세, 각도로 편하게 조절할 수 있다.

178도의 광시야각 안티글래어 패널을 달아 소비자가 볼 수 있는 각도에서 색의 왜곡을 없앴다. 잔상을 최소화한 6ms의 빠른 응답속도를 갖춰 화면 전환이 빠른 동영상이나 게임에서 잔상이 발생하지 않는다.

사운드 인·아웃 포트를 제공해 모니터에 스피커, 헤드셋이어폰 등도 편리하게 연결해 사용할 수 있다. HDMI 버전 1.4a 포트, 듀얼링크DVI, D-SUB 입력 포트를 갖춰 셋톱박스를 비롯해 주변기기 연결이 쉽다. LED광원을 사용한 덕에 배젤의 두께가 2배 이상 줄어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나다. 알루미늄 재질의 배젤은 열 발산 효과가 있어 내부의 열을 외부로 빠르게 배출해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제품에 비해 장시간 사용해도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