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이종망 LTE로밍·VoLTE 통화 성공
상태바
KT, 이종망 LTE로밍·VoLTE 통화 성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0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www.kt.com)가 중국 차이나모바일과 함께 이종 LTE 네트워크 상용망간에 음성, 데이터로밍 및 HD영상통화(VoLTE)에 성공하고 NTT도코모를 포함한 한중일 통신3사의 전략적 제휴협력을 더욱 강화한다고 밝혔다.

KT와 차이나모바일은 지난 2월 모바일월드콩그레스(Mobile World Congress) 및 6월 모바일아시아엑스포(Mobile Asia Expo)에서 TDD LTE와 FDD LTE 이종 LTE간 데이터로밍 시연을 한 바 있으며 이번에는 양국간 IPX를 포함한 실제 상용망을 이용, 이종 LTE간 음성 및 데이터로밍 통화를 성공시켰다.

이날 시궈화 차이나모바일 회장은 KT 광화문 사옥 내 시연장에서 데이터로밍을 이용, 중국 동영상 사이트 유쿠닷컴에 접속해 동영상을 시청후 서울과 베이징으로 각각 음성로밍 통화를 해보는 등 한중간 음성 및 데이터로밍을 직접 시연하고 통화품질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한 양사는 HD영상통화 서비스인 VoLTE 시연에서 AMR-WB, H.264 고품질 코덱을 통해 고품질의 생생한 음성 및 영상통화를 선보였다. 양사는 2014년 내 양국간 LTE로밍 및 HD영상통화(VoLTE)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이로써 내년부터는 한국과 중국을 오가는 여행객들이 LTE로밍 서비스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쉽고 편리하게 여행정보를 확인하고 SNS를 이용 하는 것 등이 가능해질 뿐 아니라 HD영상통화 서비스로 멀리 있는 친구, 가족과 바로 옆에서처럼 생생한 음성, 영상통화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KT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KT와 차이나모바일, 일본 NTT도코모 3사는 서울 신라호텔에서 시궈화 차이나모바일 회장, 카오루카토 NTT도코모 사장, 표현명 KT 대표이사 직무대행 등 각사 CEO가 참석한 가운데 3사간 회담을 갖고 기존의 전략적 제휴협정(SCFA)을 3년간 연장 체결해 서로간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이번 SCFA 연장체결로 한중일 3사 약 9억명의 고객이 로밍, 모바일 결제, 해외 앱마켓 이용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저렴한 요금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각 사업자는 새로운 수익창출과 더불어 글로벌 시장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표현명 KT 대표이사 직무대행은 "KT는 데이터로밍 무제한과 LTE로밍 등에서 세계 최고의 로밍 커버리지를 제공하고 있고 이종 LTE 간 상용망 로밍 성공으로 더욱 수준 높은 로밍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또한 차이나모바일, NTT도코모와의 협력을 앞으로도 지속, 강화함으로써 아시아의 중심인 한중일 3국 고객에게 더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