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S 마킷 2017 톱7 글로벌 기술 동향 백서, AI·IoT 발전 집중 조명
상태바
IHS 마킷 2017 톱7 글로벌 기술 동향 백서, AI·IoT 발전 집중 조명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2.21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HS 마킷(Markit)의 최신 2017 글로벌 기술 동향 백서에 따르면 인공지능부터 사물인터넷(IoT)까지 영향력이 큰 혁신 기술이 전세계 다양한 분야에서 전개되고 있으며 이는 소비자, 기업, 기계가 서로 소통하는 방법을 바꾸는 동시에 테크놀로지 시장의 차기 혁명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 백서에는 광고, 자동차, 커넥티드 네트워크, 소비자 기기, 엔터테인먼트, 디스플레이, 미디어, 반도체, 통신 등 다양한 산업 분야를 담당하는 IHS 마킷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며 이들의 인사이트를 토대로 한 내년도 글로벌 기술 시장 전망이 포함돼 있다.

IHS 머킷 백서는 2017년 톱7 기술 동향을 다루고 있다.

실 제품들의 등장에 따라 가속화되는 스마트 제조 = 기업들은 IoT를 사용해 제품 제조 방식이나 공급사슬 관리 방식, 소비자의 제품 디자인 참여 방식 등을 바꾸고 있다.

실례로 자동화·운영 관련 기술 기업들은 산업 시장용 IoT 프로젝트를 경쟁적으로 제공하고 소유하기 위해 클라우드 상에서 PaaS(Platform-as-a-Service; 서비스로서의 플랫폼)를 선보일 것이다.

인공지능(AI)의 본격화 = 아마존의 알렉사나 애플의 시리처럼 여러 기업이 이미 인격화된 AI 어시스턴트 서비스를 도입했고 수십억명의 사용자들이 스마트폰이나 기타 기기를 통해 사용 중이다.

전체 기사를 보시려면 로그인 필요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을 해주세요. (회원만 열람가능)

로그인 회원가입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