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콤, 4-20mA 루프 위한 스위칭 레귤레이터 출시
상태바
리콤, 4-20mA 루프 위한 스위칭 레귤레이터 출시
  • 이나리 기자
  • 승인 2016.12.21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콤(RECOM)의 마이크로 프로세서의 4-20mA 루프를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R420-1.8/PL 스위칭 레귤레이터를 선보인다. 이 납작한 컨버터 모듈의 특징은 높은 효율과 함께 매우 낮은 대기전력이 특징이다.
 
아날로그 4-20mA 루프는 비록 오래됐지만 프로세스 및 제어 기술에서 신뢰도 높은 표준으로 사용되고 있다. 이는 두개의 선을 이용하는 기술이므로 상대적으로 간편하다는 것뿐 아니라 신뢰도가 매우 높고 설치가 쉽기 때문이다.

루프 전류의 미사용 부분을 디지털 구성요소에 공급하는 것은 마이크로프로세서가 가공되지 않은 데이터를 처리하는 것과 HART (Highway Addressable Remote Transducer) 모뎀에서 스마트센서가 동일한 루프의 다양한 데이터 시그널을 지속적으로 공급하도록 보증하는 것과 함께 이슈가 되어왔다.

기존의 스위칭 레귤레이터 IC는 4mA 임계 값을 초과하는 낮은 부하에서 부하 강하시 높은 효율을 유지하기에 부적합하다. 슬립 모드에서의 낮은 대기 전류는 메인 출력 전압 차단을 완전히 보상 할 수 없다.

선형 레귤레이터는 완벽하게 적절한 대기 전류 레벨이 대략 0.5mA임에도 불구하고 낮은 효율 때문에 가능한 전력이 스위칭 레귤레이터에 비해 약 3 배 정도 감소하기 때문에 이상적이지 않다.

리콤에서 새롭게 개발된 R420-1.8 / PL 스위칭 레귤레이터는 출력측의 ​​정격 전압이 유지되는 상태에서도 유휴 전류를 약 100μA 레벨까지 낮출 수있는 특유의 솔루션과 새로운 토폴로지를 제공한다.

예를 들어, 입력에서 24VDC 전류와 <3.5mA 전류가 공급되면 출력에서는 ​​3.3V 및 10mA를 공급하며 이는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연결되는 센서 및 HART 모뎀에 루프 기능이나 계측의 정확도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전력을 공급하기에 적합하다.

또 다른 장점은 저항을 사용하는 간단한 배선으로 새로운 스위칭 레귤레이터가 1.8V ~ 5V 사이의 출력 전압을 공급하도록 프로그래밍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유연한 부품 한개로 프로세스 자동화 또는 센서 제어, 태양광 시스템 등의 다양한 작업에 사용될 수 있다.

새로운 R420-1.8/PL은 개방형 SMD 디자인 제품으로 -40도(°C) 에서 +105도(°C)의 온도 범위와 최대 5000 미터의 고도에서 작동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