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0420_유명조달기업
LG-히타치 워터 솔루션, 파주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수주
상태바
LG-히타치 워터 솔루션, 파주 하수처리수 재이용사업 수주
  • 신동훈 기자
  • 승인 2016.12.1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용량 4만1200톤/일 규모, 총사업비 605억원…LCD산업단지 공업용수로 활용 계획

LG-히타치 워터 솔루션 주식회사(LG-Hitachi Water Solutions)가 ‘파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BTO*)’을 수주하며 물산업 활성화에 본격 나섰다.

‘파주시 하수처리수 재이용 민간투자사업’은 파주시의 하수방류수를 공업용수로 활용이 가능한 수질로 재처리, LG디스플레이 등이 입주한 파주 LCD 산업단지에 공급하는사업이다. 하수처리수 재이용 시설용량 4만1200톤/일 규모로 총사업비는 605억 원에 달한다.

2018년 완공 예정인 이 시설을 활용하면 가뭄 등 급격한 기후 변화에도 안정적인 공업용수 공급이 가능하기 때문에 파주 LCD 산업단지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의 생산경쟁력 제고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 하수방류수를 적극 재이용함으로써 하천으로 방류되는 하수량을 최소화해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다.

이동혁 ‘LG-히타치 워터 솔루션’ 영업담당 상무는 “이번 수주 성공을 바탕으로 수처리 시장에서 글로벌 리딩 업체로 발돋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LG-히타치 워터 솔루션’은 LG전자와 히타치의 수처리 사업 합작법인으로 2012년 출범했다. 하수 재이용, 산업용 수처리, 해수담수화, 대기오염 방지, 폐자원 에너지화등의 환경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