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리트, 스마트뱅킹 서비스 강화
상태바
유플리트, 스마트뱅킹 서비스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8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플리트(대표 최근화)는 스마트뱅킹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도입하고 스마트뱅킹 UX/UI 트랜드를 주도해 스마트뱅킹 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우선 유플리트는 스마트뱅킹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도입한다. 유플리트는 구축 프로세스에 들어가기 전에 스마트뱅킹에 대한 사용자 경험 리서치 및 서비스 환경에 대한 분석 등 사전 분석·컨설팅 작업에 착수한다. 그 후 프로젝트의 성격에 따라 유플리트 고유의 방법론을 적용해 실행 방법론에 대한 프로세스 계획을 수립한다.

그 후 사용자 리서치를 통한 고객 니즈 분석을 통해 기존 사용자의 사용경험 및 서비스 환경에 대한 맥락을 이해하고 서비스 블루프린트 및 핵심서비스에 대한 그룹 스케치 등을 통해 구조적 서비스에 대해 시각화하는 작업을 수행한다. 이렇게 서비스디자인 컨셉이 결정되면 프로토타입을 구축해 이에 대한 검증 리서치 및 프로토타입에 대한 유저 테스트를 시행한다.

이렇게 반복적인 검증 절차를 거친 후 상세 화면설계서가 확정되면 본격적인 프로젝트 구축 프로세스로 돌입하게 된다.

또한 유플리트는 스마트뱅킹 UX/UI 트렌드를 주도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있다. 유플리트는 KB모바일웹, KB말하는적금, KB스타뱅킹 등 모바일뱅킹 분야에서 다양한 레퍼런스를 갖고 있다.

앞으로 이러한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UX기반의 서비스디자인 방법론을 도입해 스마트뱅킹 시장과 환경을 분석하고 사용자리서치를 통해 스마트뱅킹 UX/UI 트렌드를 주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예정이다.

유플리트의 이렇게 축적된 스마트뱅킹 UX/UI 트렌드 및 방향성, 추진전략 등은 향후 각 은행들의 스마트뱅킹 리뉴얼 및 재구축 시 사전 컨설팅 자료로 활용가치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