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박사, ‘양평군 무한돌봄 드림스타트, 부모복지 아카데미’ 자녀 교육법 강연
상태바
이호선 박사, ‘양평군 무한돌봄 드림스타트, 부모복지 아카데미’ 자녀 교육법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12.06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무한돌봄·드림스타트가 지난 29일 양평군민회관에서 350여명의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학부모와 함께하는 울타리와 경계정하기 : 나는 훈육하는가 학대하는가’라는 주제로 부모복지 아카데미를 실시했다.

군은 이번 교육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사회복지의식을 높이고 부모가 아이들에게 행하는 양육 방법에 대해 뒤돌아보고 가정 내 올바른 부모역할 인식을 통해 자녀의 건강하고 바른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교육에는 EBS ‘달라졌어요’의 진행자, MBN ‘동치미’의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이호선 교수가 강사로 나서 훈육과 체벌, 학대에 대해 구분하며 내가 하고 있는 양육이 내 자녀에게 학대로 다가가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보고 아동의 성장 시기별 부모가 가져야할 올바른 생각과 대처법에 대해 강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아카데미의 관계자는 “앞으로 사회를 이끌어갈 아동이 올바르게 성장하는 것은 부모의 양육태도로부터 비롯되는 것”이라며 “지속적인 아카데미를 통해 부모들로 하여금 복지의식을 향상시키고 아동에게 건강한 양육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호선 박사는 최근 연말을 맞아 다양한 현장에서 부모행복 대화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진행하고 있다. 이호선 교수는 ‘유쾌, 상쾌, 명쾌한 부부 행복 대화법’ 특강을 진행하며 부모, 부부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칭찬, 접촉, 미소가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이 교수는 최근 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노후설계에서부터 시작해서 새로이 시작하는 인생 2모작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그와 더불어 부모들에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자녀와의 소통을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대한 내용도 전달한다.

이호선 박사는 연세대 대학원에서 석, 박사학위를 받고 명지대학교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을 지내고 있으며 한국노인상담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또 EBS ‘달라졌어요’ 진행을 비롯해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의 강연과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등의 저작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은퇴자를 위한 강연, 자녀교육을 위한 전문 강연 분야에서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부부와 은퇴자들을 위한 행복 노하우와 부모의 역할, 부모교육의 중요성, 자녀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최근 방송과 강연현장에서 최고의 강연자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