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VB-T 튜너 내장 안드로이드 OTT박스
상태바
DVB-T 튜너 내장 안드로이드 OTT박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5 13: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존 ∥ 위보 에어링크 S20T

디지털존의 NC사업본부가 하이브리드 안드로이드 OTT(Over the Top)박스인 '위보(WeVO) 에어링크(AIRLink) S20T'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유럽 지상파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DVB-T 튜너를 내장한 셋톱박스로 수년간의 네트워크 기술로 다져진 디지털존의 기술력이 집약돼 결실을 맺은 제품이다.

위보 에어링크 S20T는 듀얼 코어 1㎓의 고성능 프로세서 및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을 채택했고 1080P 60㎐를 지원해 최고의 화질을 자랑하며 USB호스트, HTML5, 3D BD 지원(HDMI 1.4 & MVC) 등 최신의 스펙으로 무장했다.

또한 디지털 튜너를 내장해 지상파 디지털방송을 할뿐만 아니라 실시간 방송수신 및 녹화가 가능(PVR)하다. 이와 함께 위보 에어링크만의 콘텐츠 공유 서비스인 에어링크를 활용할 경우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은 물론 아이폰 및 태블릿PC, 네트워크 스토리지(NAS) 등의 다양한 기기간 콘텐츠 공유가 가능하다. 다수의 인원이 참가하는 업무상 회의나 교육 현장에서의 강의 등에서도 참석자의 기기 내 보유 콘텐츠를 즉석에서 공유할 수 있어 쉽고 빠른 콘텐츠 공유가 필요한 사용자에게도 유용한 제품이다.

더불어 영화, 음악 등의 재생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가 미디어 기기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각종 유명 게임 및 넷플릭스 등의 유명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TV의 큰 화면에서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현재 스웨덴, 네덜란드 등의 유럽뿐만 아니라 DVB-T 방송 규격을 사용하는 아시아 및 오세아니아 지역으로도 수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국내 내수용은 내년 2월 소치 동계올림픽에 맞춰 출시할 계획이며 사업제휴와 관련해서는 디지털존(070-7126-8003)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