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썹이식수술, 외모콤플렉스 개선 대안 될 수 있어
상태바
눈썹이식수술, 외모콤플렉스 개선 대안 될 수 있어
  • 홍아람 기자
  • 승인 2016.11.2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모가 또 다른 경쟁력이 여겨지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도 외모 관리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취업 준비생들에게 외모가 스펙으로 인식되고 있기 때문이다.

 

실력과 인성이 최우선적인 가치 판단의 요소이지만 깔끔하고 반듯한 이미지로 첫인상을 남기는 것도 중요하다. 이에 눈썹이 흐린 사람, 눈썹탈모로 인해 고민하는 사람들의 경우 면접에서 조금 더 호감 있는 인상을 주기 위해 눈썹이식과 같은 의료적 도움을 고려하기도 한다.

이에 전문가들은 눈썹이식수술은 후두부의 모발을 눈썹에 옮겨 심는 수술로서 이식해 생착된 모발은 모주기에 따라 평생 유지되는 영구적인 방법으로 최근에는 점차 진화하면서 외모콤플렉스 개선의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한다.

 

아나모헤어플란트의원 이영란 원장에 따르면 눈썹이식수술은 매력적이고 진한 눈썹을 갖고 싶을 때, 눈썹이 전체적으로 숱이 적거나 눈썹 앞부분만 있고 뒷부분이 없을 때, 외상이나 흉터로 눈썹이 소실 됐을 때, 눈썹 문신이나 반영구 화장을 하고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등 외모콤플렉스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제시되고 있다.

 

하지만 이 수술은 눈과 눈썹 길이의 비율, 눈썹과 눈썹 사이 간격, 눈썹의 숱 정도, 자연스러운 밀도, 윤기 등 세부적인 요소들을 고려해야 하고 개인의 인상과 관상학에 기반해 이식을 해야 하기 때문에 의료진의 풍부한 경험과 실력이 중요하다.

 

이영란 원장은 “눈썹이식수술 결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디자인에 능숙한 의료진에게 이식 수술을 받는 게 현명하다”며 “자연스러운 눈썹을 위해 디자인과 함께 모발의 방향과 컬을 고려해 교정해야 자신의 것처럼 자연스럽고 어색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 병원을 알아보고 신중하게 결정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눈썹은 얼굴형의 단점만 보완해주는 게 아니다. 눈썹은 모양뿐만 아니라 눈썹의 짙기와 굵기, 길이, 시작점에 따라 이미지를 변화시켜줄 수도 있다. 따라서 이미지 변화를 꾀하고 싶다면 눈썹이식수술을 고려할 필요도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