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슨, 차이나모바일과 LTE TDD 전략적 제휴 체결
상태바
에릭슨, 차이나모바일과 LTE TDD 전략적 제휴 체결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릭슨이 차이나모바일의 LTE TDD 구축을 위한 업체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에릭슨이 LTE TDD를 구축할 15개 행정 구역에는 중국 인구의 63%가 살고 있으며 GDP 기준으로 상위 3개의 행정 구역이 포함된다.

이번 계약은 세계에서 가장 큰 LTE TDD 네트워크 구축의 첫번째 단계로 에릭슨은 자사의 다표준 RBS 6000으로 무선 접속망을 구축할 예정이다. 에릭슨은 현재 차이나모바일이 보유한 네트워크도 업그레이드 할 예정이며 이에 사용자 데이터 관리(HLR/HSS)에서 40%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게 된다.

업그레이드 될 코어 네트워크는 차이나모바일의 2G, 3G, 4G 모두를 커버하는 전국 무선 네트워크망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계약 사항에는 네트워크 설계와 최적화 서비스도 포함된다. 에릭슨은 차이나 모바일의 3G 구축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이번 LTE 계약으로 인해 에릭슨의 시장 입지가 강화될 예정이다.

dis 시그넬 에릭슨 동북아 지역 총괄은 "차이나모바일이 에릭슨의 LTE TDD 기술과 서비스 리더십을 인정해 줘 기쁘다. 에릭슨의 LTE TDD 네트워크는 고객들에게 독보적인 네트워크 성능을 제공하며 연결되는 기기와 애플리케이션의 혁신을 위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예정이다. 에릭슨은 2G 도입 시절부터 차이나모바일의 신뢰받는 파트너였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LTE 구축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