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레노버, 360도 회전 ‘요가2 프로’ 출시
상태바
한국레노버, 360도 회전 ‘요가2 프로’ 출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레노버가 '요가2 프로'를 국내에 출시한다. 요가2 프로는 스크린이 360도 돌아가는 순간변신 노트북 요가 13의 후속 모델이다.

요가 13과 마찬가지로 스크린이 360도로 돌아가 4가지 모드(노트북 모드, 스탠드 모드, 텐트 모드, 태블릿 모드)로 순간변신이 가능한 13.3형 컨버터블 울트라북이다.

QHD+(3200×1800) 초고해상도 10포인트 멀티터치 스크린을 탑재했다. 350유닛, 178도 광시야각의 IPS 패널로 어떤 각도에서도 화면을 감상할 수 있다.

요가2 프로는 두께 15.5mm, 무게 1.39kg로 휴대성이 더욱 더 강화돼 사용자가 이동하면서도 4가지 모드를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최고 4세대 인텔 코어 i7 ULT 프로세서, 윈도8.1, 최대 512GB SSD가 탑재돼 있으며 무선으로 콘텐츠를 TV로 스트리밍 하는 인텔 WiDi(무선 디스플레이), 돌비 홈 씨어터 v4, 최대 9시간까지 지속되는 배터리, 백라이트 키보드 등으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요가2 프로는 음성 제어 기능을 탑재해 간단한 명령을 인식할 수 있고 동작 제어 2.0으로 사진이나 발표 슬라이드, 이북 페이지를 빠르고 손쉽게 넘길 수 있다. 색상은 그레이와 클레멘타인 오렌지로 출시된다.

요가2 프로는 또한 직접 4가지 모드에 맞는 앱을 제안한다는 점이다. 요가2 프로에는 음성 제어를 기반으로 적절한 앱을 제안해 주는 요가 픽스(YOGA Pics) 기능이 있다. 예를 들어 태블릿 모드에서는 터치 게임이나 디지털매거진 앱 등을 제안하고 텐트 모드에서는 그림 그리기 앱이나 음악 감상 앱을 제안한다.

또한 요가2 프로에는 4가지 모드용으로 특별히 만들어진 앱들을 제공한다. ▲노트북 모드에서는 폰 컴패니언(Phone Companion)을 통해 문서나 웹사이트에서 콘텐츠를 복사해서 해당 정보를 문자 메시지로 자신의 전화기에 보낼 수 있으며 ▲태블릿 모드에서 사용자들은 요가 포토 터치(YOGA Photo Touch)로 10포인트 멀티터치 스크린에서 손가락으로 사진을 편집하거나 수정할 수 있다.

또한 ▲스탠드 모드용으로 만들어진 요가 카메라맨(YOGA Camera Man)은 로모 효과, 포인원(4-in-1), 매크로(macro), GIF 등의 다양한 효과를 사용해 사진을 찍을 수 있으며 ▲텐트 모드의 요가 쉐프(YOGA Chef)는 요가2 프로의 동작 제어 및 음성 제어 기능을 이용해서 여러 레시피들을 빠르게 훑어볼 수 있다.

한편 요가2 프로는 22일부터 온라인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레노버 클럽(www.lenovoclub.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