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파트너 생태계 기잔 新 신쎄시스 아키텍처 비전 지원
상태바
F5, 파트너 생태계 기잔 新 신쎄시스 아키텍처 비전 지원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2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5네트웍스가 최근 발표한 신쎄시스(Synthesis) 아키텍처 비전을 강력한 파트너 네트워크를 통해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F5 신쎄시스에 대한 추가적인 세부 사항은 최근 발표된 별도의 보도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다. F5의 세일즈 및 기술 파트너들로 이뤄진 커뮤니티는 더욱 확장, 발전하고 있으며 신쎄시스는 이런 회사들이 F5와 협업하고 통합할 수 있는 새로운 요소들을 제공해 많은 업체들의 제품 및 솔루션들로 구성된 더욱 유연하고 통일된 솔루션이 탄생되는 결과를 낳는다.

F5의 개방형 아키텍처는 파트너들이 보다 가치 있는 IT서비스를 제공하고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진화하는 필요성을 충족시키기 위한 강력한 토대를 제공한다.

F5 신쎄시스의 기능들은 F5의 파트너 생태계 내에서 큰 호응을 얻고 고객들이 ▲IT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고성능 패브릭 ▲지능적 서비스 통합 ▲단순화된 비즈니스 모델 등의 혜택을 받도록 할 목적으로 디자인됐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F5의 물리적 및 가상 제품들은 소프트웨어 정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SDAS)를 제공하기 위한 탄력적인 멀티 테넌트 패브릭의 형태를 갖추고 있다. 이렇게 확장이 가능한 접근법은 고객들이 F5, 기술파트너, 그리고 그 외 제3 업체들의 솔루션을 결합해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을 지원할 수 있도록 만든다.

F5 신쎄시스 패브릭은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혹은 클라우드 자원 등의 어떤 조합으로도 구축할 수 있는 32개의 독특한 F5 플랫폼들을 클러스터로 모아 관리 도메인과 가상 인스턴스를 합해 최대 128만개의 인스턴스를 지원할 수 있어 총 20.5TB의 처리 속도와 92억건의 연결을 자랑한다. 통일된 관리 기능은 발견, 토폴로지, 그리고 서비스 패브릭 제공을 자동화해 수동관리에 따르는 인력과 비용을 줄여준다.

또한 서로 다른 기술들을 결합하는 것을 넘어 F5의 아키텍처 비전은 기업과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신뢰성, 보안 및 성능을 위한 디바이스, 네트워크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요건에 이르기까지 가장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세트를 매끄럽게 관리, 확장,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한다. 이로 인해 고객들은 인프라 구축에 필요한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프로그램을 통해 시스템을 확장하고 필요에 맞게 개조하며 필요할시 신속하게 새로운 서비스를 시작할 수 있는 역량을 보유하게 된다.

이와 함께 고객들이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그리고 사용 기반 IT 모델을 통해 유연한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더 잘 지원하기 위해 F5는 라이선스 정책을 최적화하는 중이다.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 센터를 포함해 데이터 센터 환경을 유지하는 방법에 관한 고객들의 기호가 변함에 따라 앞으로도 F5는 이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방안들을 계속 연구할 계획이다.

SDAS를 위한 신쎄시스 프레임워크는 파트너들이 고성능 패브릭을 이용해 자신들의 솔루션들을 보완하는 풍부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표준 API 기반 개방형 아키텍처를 제공한다.

이런 접근법은 특정 산업의 주요 분야와 기술들을 위해 F5와 협업할 수 있는 파트너들의 역량을 향상시키는데 여기에는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 ▲보안 등이 포함된다.

클라우드 공급업체들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들을 이용해 자신의 솔루션을 경쟁사들로부터 차별화할 수 있다. 프로그램이 가능하다는 F5 신쎄시스의 장점을 이용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자신의 기존 서비스 목록에 진보된 딜리버리 서비스를 통합할 수 있다. 고객들은 자신의 독자적 데이터 센터나 서비스 제공업체의 클라우드 환경에 구축된 애플리케이션 모두에 동일한 정책과 서비스를 일관되게 적용할 수 있다는 이점도 누리게 된다.

또한 SDN 기술 파트너들은 네트워크 서비스 일체의 제공 및 통합을 자동화하기 위해 필요한 중요 레이어 4-7 서비스를 한꺼번에 투입하는 능력을 갖게 된다. 결과적으로 데이터 센터와 클라우드 환경에 걸쳐 네트워크 및 애플리케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포괄적인 소프트웨어 정의 접근법을 고객들에게 제시할 수 있다.

더불어 SDAS는 인증부터 신원 확인과 액세스 컨트롤, 그리고 DDoS 공격 완화 및 웹 애플리케이션 보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포함한다. 이로 인해 파트너들은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및 최종소비자 디바이스를 목표로 하는 점점 늘어나는 공격에 대한 방어를 제공하는 역량이 향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