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테라, 新 100G 이더넷·인터라켄 IP 코어 공개
상태바
알테라, 新 100G 이더넷·인터라켄 IP 코어 공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용량 전송· 백홀 애플리케이션에 이용

알테라가 자사의 IP(intellectual property) 코어 포트폴리오로 메가코어(MegaCore) IP 라이브러리에 속하는 코어들로서 새로운 4개의 동급 최상의 IP 코어들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새로운 코어들은 뛰어난 성능과 낮은 지연시간을 달성하는 100G 인터라켄, 100G 이더넷, 40G 이더넷, 10G 이더넷 IP다. 이들 코어는 업계에서 가장 높은 성능, 가장 낮은 지연시간, 가장 소형화된 자원 활용을 달성하도록 최적화됐다는 것이 알테라의 설명이다.

데이터 센터 및 네트워킹 장비 개발자들이 이들 범용적 솔루션을 활용함으로써 시스템 대역폭을 향상시키면서 최종 시스템을 차별화할 수 있다는 것. 이들 인터라켄 및 이더넷 IP 코어들을 다른 표준 인터페이스 IP들과 함께 현재 제공하고 있으며 최신 버전의 쿼터스(Quartus) II 소프트웨어 v13.1을 통해 지원한다.

데이비드 케흐렛 알테라 IP 설계 부사장은 "알테라는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동시적으로 지연시간을 낮추고 성능을 높이고 자원 활용을 낮추도록 함으로써 설계시에 기존의 한계를 극복하고 상충적인 요인들을 절충해야 할 필요성을 제거하도록 함으로써 고성능 IP 코어 설계에 있어서 새로운 기준을 정립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IP 코어와 개정된 IP 코어로 이러한 우수 관행들을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메가코어 IP 라이브러리에 포함되는 모든 IP는 실리콘을 이용해 검증하고 시연한다. 이들 IP 코어는 15% 타이밍 마진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더 신속하게 타이밍 종결을 달성하도록 하므로 고객들이 자사 디자인으로 다중의 IP 코어를 빠르게 통합할 수 있다.

새로운 인터라켄 및 이더넷 IP 코어들은 알테라의 고성능 스트래틱스 V FPGA와 이후의 10세대 FPGA 및 SoC에 이용하도록 최적화됐다. 고객들은 현재 조기에 이들 코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소프트웨어를 통해 20nm 아리아 10 FPGA에 이들 동급 최상의 IP 코어들을 이용하고 있다.

메가코어 IP 라이브러리에는 ▲저 지연시간(Low Latency) 100G 인터라켄 IP 코어 ▲저 지연시간 100G 이더넷 IP 코어 ▲저 지연시간 40G 이더넷 IP 코어 ▲저 지연시간 10G 이더넷 IP 코어 등이 포함돼 있다.

알테라의 이번 IP 코어는 알테라의 메가코어 IP 라이브러리에 포함되는 것으로서 현재 제공하고 있다. 고객들은 쿼터스 II 소프트웨어 v13.1을 다운로드하면 이 IP 라이브러리를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