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금연기관·단체 손잡고 전문 금연프로그램 마련
상태바
SK C&C, 금연기관·단체 손잡고 전문 금연프로그램 마련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2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금연 기관·단체와 전문금연프로그램을 마련해 구성원의 자발적 금연을 지원한다.

SK C&C는 최근 금연빌딩 선포한데 이어 구성원을 대상으로 본사에서 '금연세미나' 및 '금연클리닉'을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금연운동협의회와 함께 진행하는 것으로 흡연 구성원의 인식 전환을 통한 자발적 금연을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유내앵 한국금연운동협의회 전문강사를 초청해 '바로보 마이 라이프(Bravo My Life)'라는 주제로 ▲흡연과 건강 ▲흡연에 대한 인식 전환 ▲간접흡연의 피해 ▲금연시 혜택 ▲금연 성공법 ▲금단증상 대처법 ▲새로운 습관 형성하기 등으로 진행됐다.

SK C&C는 이와 함께 분당보건소와 손잡고 구성원 금연 성공율을 높이기 위해 직접적인 치료서비스 및 상담을 제공하는 금연클리닉을 실시한다.

참가 구성원의 니코틴의존도 검사를 통해 흡연 상태를 파악하고, 폐에 축적된 일산화산소를 측정, 금연침을 시술한다.

이외에 패치, 껌, 사탕 등 금연보조제, 금연 대체용품도 제공한다. 이번 클리닉은 1:1 맞춤식 상담으로 금연상담사의 개별관리를 통해 6개월 코스로 진행된다.

안석호 SK C&C 인력본부장은 "금연세미나 및 금연클리닉을 계기로 흡연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금연에 참여했으면 한다"며 "구성원의 건강 없이 회사의 미래가 없다는 판단에 실질적인 전문 금연프로그램들을 지원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K C&C는 흡연자 중 건강검진 결과 이상이 발견된 유소견자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금연 지원을 위한 금연 집중지원제도 실시해오고 있다. 또한 휴게실과 엘리베이터 등 회사 곳곳에 금연 포스터를 배치해 금연의식을 고취시키고 흡연률을 낮추기 위한 금연 캠페인도 상시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