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라데이타, AWS용 컨설팅·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상태바
테라데이타, AWS용 컨설팅·매니지드 서비스 제공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21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테라데이타가 ‘AWS(아마존 웹 서비스)를 위한 테라데이타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Teradata Consulting and Managed Services for Amazon Web Services (AWS)’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WS를 위한 테라데이타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는 기업들이 공공 클라우드 환경에서 효과적인 솔루션을 통해 비즈니스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분석, 데이터웨어하우징, 빅데이터 분야에서 수십년의 경험을 보유한 2450명의 테라데이타 전문가들은 AWS의 인증을 획득했다.

데이터, 분석에만 초점을 두고 비즈니스, 산업, 아키텍처 컨설팅에 대한 심도 깊은 전문성을 제공하는 AWS를 위한 테라데이타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는 테라데이타가 지난 30년간 온-프레미스 고객들에게 제공해온 우수한 역량을 더욱 확장시키고 있다.

민첩한 분산 환경을 만들어주는 공공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를 통해 기업들은 최적화된 비용으로 분석을 실행할 수 있다. 테라데이타는 고객들이 테라데이타 제품은 물론 AWS 및 기타 수많은 업계 선두의 데이터 및 분석 벤더들, 여러 기술, 오픈소스 툴들을 모두 활용해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함으로써 측정 가능한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테라데이타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는 단기 분석 환경을 위한 개별적인 컨설팅 프로젝트부터 지속적인 솔루션 관리와 함께 완비된 데이터 웨어하우징 솔루션까지 여러 비즈니스 니즈에 맞는 다양한 옵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한다.

이에 테라데이타는 ▲기업 고유의 비즈니스 목표에 따라 클라우드의 적합성 평가 ▲하이브리드 또는 공공 클라우드 기반 분석 에코시스템 설계를 위해 포괄적으로 논리적, 물리적 아키텍처 제공 ▲기업들이 클라우드 데이터웨어하우징 및 분석 환경을 구축하는데 필요한 모든 부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 ▲고객의 기존 시스템에서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Teradata Database) 및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으로 데이터 구조, 코드, 히스토리 데이터를 이동 및 전환 ▲고객들이 AWS를 실행할 수 있도록 주도적인 변화 관리 서비스 제공 ▲공공 클라우드 내 기업의 테라데이타 혹은 하둡 기반 분석 에코시스템을 감독, 강화하기 위한 포괄적 서비스들로 구성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데이터 및 분석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는 테라데이타 컨설팅 서비스는 비즈니스 정당성, 분석 전략, ROI, 설계, 분석 환경 실행 등을 어떻게 개발할 것인지 고객들에게 제시한다. 테라데이타 매니지드 서비스(Teradata Managed Services)는 DBA(database administrator) 또는 애플리케이션 관리(Application Management)로 고객의 IT 조직을 보완할 수도 있고 완전한 아웃소싱 솔루션을 제공할 수도 있다.

테라데이타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는 기존 에코시스템의 활용에 대해 고객들이 원하는 수준을 충족시킴으로써 고객들이 현재는 물론 향후에도 그들의 데이터에서 최대의 가치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더불어 테라데이타는 AWS 기반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Teradata Database on AWS)의 기능 향상에 대해서도 발표했다.

이에는 ▲AWS 내 테라데이타 시스템을 위한 최대 용량의 2배인 64노드까지 확장 가능 ▲새로운 AWS EC2(Elastic Compute Cloud) 인스턴스 타입 ‘m4.16xlarge’ 지원, 현재 인스턴스 타입 성능의 최대치보다 2배 높은 성능 실현 등이 포함된다.

댄 해링턴 테라데이타 컨설팅 및 지원 서비스 총괄 수석부사장(EVP)은 “데이터 및 분석 모델을 바꾸고자 하는 고객들은 클라우드 대안을 고려해봐야 한다. 테라데이타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에 AWS 전문성을 접목하고 AWS 제품 서비스를 강화한 것은 온-프레미스, 클라우드, 하이브리드 등 우리 고객들이 어떤 방식으로 테라데이타를 구축하든 우수한 비즈니스 성과를 보장하겠다는 약속을 다시한번 확증하고 있다”며 “많은 선두의 기업 고객들이 테라데이타 컨설팅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테라데이타에 대한 투자에서 최대의 가치를 얻고 있다”고 말했다.

AWS를 위한 테라데이타 컨설팅 및 매니지드 서비스는 지금 바로 이용할 수 있고, AWS 기반 테라데이타 데이터베이스(Teradata Database on AWS)의 향상된 기능들은 2016년 4분기에 이용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