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 강화 거부 해킹 당하면 고객책임(?)
상태바
보안 강화 거부 해킹 당하면 고객책임(?)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21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위원회가 금융사가 요구한 보안조치를 이용자가 거부하면 전자금융사고를 당할 경우 이용자에게도 책임이 있는 것으로 간주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 일부 개정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했다. 이 전자금융거래법 시행령은 23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금융위원회는 밝혔다.

시행령은 금융사가 보안강화를 위해 추가로 요구하는 조치를 정당한 사유 없이 거부하면 해킹 등 사고가 발생할 경우 이용자의 고의·중과실을 인정하도록 했다는 것.

당초 개정안에서는 해킹사고가 발생해 실제 이용자 손실이 발생했을 경우 금융사가 1차 책임을 부담하도록 해 해킹사고 책임 주체를 명확히 했다.

현재 2채널 인증이 시행되고 있지만 해킹, 고객정보유출은 끊이지 않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그래픽인증이 중요하게 떠오르고 있다.

그래픽인증 업체 디멘터(대표 김민수)는 본인인증과 피싱, 파밍, 스미싱 등과 같은 신종해킹수단을 막을 수 있는 인증 솔루션이다. 인터넷뱅킹은 물론이고 스마트폰뱅킹에서도 '디멘터M(모바일 그래픽인증)'으로 강력한 보안이 가능하다.

파트너사인 조인어스비즈(대표 이주찬)의 윤영한 상무는 "우리은행, 신한은행, 부산은행 등 금융권에서부터 공공, 기업, 대학들이 이 서비스를 통하여 모바일과 웹, 앱에서도 안전하게 고객들이 보안 책임의식 강화를 할 수 있다"고 밝혔다.

또 김민수 디멘터 대표는 "해킹보다 보안이 뒤쳐지고 있는 상황에 그래픽인증 디멘터의 경우 해킹보다 더 앞서 나갈 수 있는 인증 보안 솔루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