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시스, 대진대학교에 24시간 철통 보안 시스템 구축
상태바
엑시스, 대진대학교에 24시간 철통 보안 시스템 구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2.11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엑시스커뮤니케이션즈는 대진대학교(총장 이근영)가 자사의 고해상도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 24시간 안전한 교육 환경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에 대해 대진대학교는 엑시스 네트워크 카메라를 도입해 한층 효과적인 고화질 보안 시스템을 구축, 형체만으로 상황을 판단해야 했던 이전과 달리 인물까지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게 됐으며 저장 데이터 품질도 개선됐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주야로 광범위한 캠퍼스 구석구석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비상 상황 발생시에도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것.

특히 엑시스의 '라이트파인더' 기능을 통해 야간 또는 저조도 환경에서도 물체를 정확히 식별할 수 있게 됐으며 경쟁제품 대비 노이즈 감소 기능도 뛰어나 야간 이미지 품질을 대폭 향상시켰다고 강조했다.

대진대가 도입한 엑시스 P3354 및 P1354 등은 비상구 전원만으로도 인물 식별이 가능할 정도의 선명한 컬러 영상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운영, 관리 측면에서 사용자 편의성도 크게 향상됐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아날로그 시스템 대비 카메라 추가 설치가 매우 간편할 뿐 아니라 단일 VMS를 통해 고화질 영상을 한번에 통합해 관리할 수 있으며 원격 자동 초점(Auto Focus)이 가능해 관리 효율성이 높다는 것.

강기환 대진대학교 총무팀장은 "엄격한 성능비교 테스트를 통해 도입한 엑시스의 고화질 네트워크 카메라를 통해 적극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할 수 있게 된 점이 만족스럽다"며 "향후 모든 학생들이 밤낮으로 안심하고 학업에 더욱 집중할 수 있는 안전한 캠퍼스를 제공하기 위해 고화질 카메라를 추가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제시카 장 엑시스코리아 지사장은 "최근 캠퍼스 범죄가 연이어 발생하면서 대학 내 보안 확보가 무엇보다 시급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엑시스의 라이트 파인더 기능은 빛이 거의 없는 저조도 환경에서 경쟁제품 대비 월등한 성능을 보장하기 때문에 캠퍼스 보안 시스템 구축에 최적의 솔루션"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