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호선 박사, ‘유쾌·상쾌·명쾌한 부부 행복 대화법’ 행복노후설계 강연
상태바
이호선 박사, ‘유쾌·상쾌·명쾌한 부부 행복 대화법’ 행복노후설계 강연
  • 정태민 기자
  • 승인 2016.11.16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이 지난 14일 서울 명동 은행연합회에서 KB국민은행과 현대증권 고객 300여명을 대상으로 ‘제13회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호선 박사는 이날 강연에서 ‘유쾌, 상쾌, 명쾌한 부부 행복 대화법’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다.

‘KB골든라이프 행복노후설계 세미나’는 은퇴·노후준비 고객에게 강연과 맞춤형 상담을 통해 노후를 설계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자리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새롭게 KB금융그룹의 가족이 된 현대증권의 고객도 함께 초청해 호응을 받았다.

이날 행사에서는 행복한 노후설계를 위한 부부 대화법과 절세전략 특강이 진행됐다. 1부 ‘유쾌, 상쾌, 명쾌한 부부 행복 대화법’ 특강은 이호선 숭실사이버대 교수가 강사로 나서 부모, 부부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칭찬, 접촉, 미소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2부 세무특강에서는 원종훈 KB국민은행 WM컨설팅부 세무팀장이 ‘당당한 은퇴, 제2의 출발을 위한 절세전략’을 주제로 강의했다. 주택 임대 사업시 절세방법, 상속·증여세를 절감하는 방안 등 까다롭고 어려운 세금 이슈를 쉽게 풀어 설명했다.  

이번 강연에서 이호선 교수는 ‘유쾌, 상쾌, 명쾌한 부부 행복 대화법’ 특강을 진행하며 부모, 부부로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는 칭찬, 접촉, 미소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이 교수는 이번 강좌에서는 부부들을 위한 다양한 노후설계에서부터 시작해서 새로이 시작하는 인생 2모작에 대한 내용을 전달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또한 그와 더불어 부모들에게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자녀와의 소통을 통한 행복한 가정 만들기에 대한 내용도 전달했다.

이호선 박사는 연세대 대학원에서 석, 박사학위를 받고 명지대학교와 서울벤처대학원대학교 교수, 숭실사이버대학교 기독교사회복지학과 학과장을 지내고 있으며 한국노인상담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또 EBS ‘달라졌어요’ 진행을 비롯해 CBS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등 다수의 강연과 ‘부모도 사랑받고 싶다’ 등의 저작활동을 활발히 전개하며 은퇴자를 위한 강연, 자녀교육을 위한 전문 강연 분야에서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이번 강좌에서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부부와 은퇴자들을 위한 행복 노하우와 부모의 역할, 부모교육의 중요성, 자녀와의 소통 방법 등에 대해 이야기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이호선 교수는 권영찬닷컴의 소속 스타강사로 활동하며 최근 방송과 강연현장에서 최고의 강연자로 손꼽히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