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TB 트리플 인터페이스 지원 4베이 레이드 스토리지
상태바
16TB 트리플 인터페이스 지원 4베이 레이드 스토리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8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로텍 ∥ 가디언 F 시리즈 MD-40USFb3

새로텍이 USB3.0, eSATA, 파이어와이어 800 등 초고속 트리플(Triple)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 4베이 레이드 스토리지 '가디언 F시리즈 MD-40USFb3'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PC와 맥 어떤 PC에서도 최적의 작업 환경을 구현할 수 있도록 USB3.0과 eSATA, 맥 사용자들을 위한 파이어와이어 800(IEEE1394b)의 3가지 인터페이스를 탑재한 4베이 레이드 스토리지로 올해 4월에 출시된 '가디언 MD-40US3'의 인터페이스 확장 모델이자 최근 출시된 '가디언 F 시리즈 MD-24USFb3'의 상위 모델이다.

가디언 F시리즈 MD-40USFb3은 3.5인치 SATA HDD를 4대까지 장착할 수 있어 최대 16TB의 저장 공간을 제공하며 제품 후면의 딥스위치를 통해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고급 레이드(0, 1, 3, 5, 10, Combine, Clear RAID)를 구현할 수 있다. 또한 레이드 1(미러링)로 설정하면 예기치 못한 고장으로 하드드라이브를 교체하는 경우 데이터를 자동 복구하는 기능(Auto Rebuilding)을 통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으며 하드웨어 레이드를 지원해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 없이 딥스위치로 편리하게 바로 설정이 가능하다. 하드디스크를 교체해야 하는 경우 핫스왑(Hot swap) 기능을 통해 전원을 끌 필요 없이 드라이버 하나만 있으면 손쉽게 새 하드 디스크로 교체할 수 있다.

이 제품은 10분 이상 사용하지 않으면 HDD가 슬립모드로 자동 전환되고 PC 전원에 따라 HDD 작동이 연동돼 불필요한 에너지 소비를 줄일 수 있다. 또한 제품 전면의 LED를 통해 하드디스크의 동작 및 상태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으며 하드 드라이브 고장시 LED는 물론 부저음으로 즉시 알려준다.

가디언 F시리즈 MD-40USFb3은 제품 본체에 견고한 알루미늄 재질과 저소음 70㎜ 쿨링팬을 적용해 내·외부에서 발생된 열을 효과적으로 해소하며 올 블랙컬러에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어떤 장소에 놓아도 튀지 않고 주변 환경과 안정감 있는 조화를 이룬다.

가디언 F시리즈 MD-40USFb3은 권장소비자가 29만원(HDD 미포함)이며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과 온라인 쇼핑몰(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등)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