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유연근무제’ 도입…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앞장
상태바
SK C&C, ‘유연근무제’ 도입…일·가정 양립 환경 조성 앞장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8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최근 '일과 가정의 양립' 환경 조성을 위해 전(全)구성원을 대상으로 ' 연근무제' 도입했다고 밝혔다.

SK C&C가 도입한 유연근무제는 출·퇴근 시간을 30분 단위로 조정하는 '선택근무제', 업무가 몰리는 시기에는 근로일수나 시간을 늘리는 대신 업무량이 적은 시기에는 근로일수와 시간을 줄이는 '탄력근무제'가 있다.

또한 연구 개발이나 시스템 설계?분석 등 사전에 정해진 업무 수행을 구성원 재량에 일임하고 투입 시간에 관계없이 업무 시간을 인정해주는 '재량근무제'도 있다.

구성원들은 자신의 개인 여건과 업무 상황에 맞춰 3가지 유연근무제를 자유롭게 선택, 사용할 수 있다.

SK C&C관계자는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정하는 기존 플렉서블 타임제에 대한 구성원 만족도가 높았던 반면 요일별 근무시간 및 출·퇴근 시간 조정이 불가능해 유연근무제를 도입하게 됐다"고 말했다.

SK C&C는 플렉서블 타임제에 이어 유연근무제까지 도입하게 됨으로써 일과 가정을 함께 챙기며 자기 계발을 할 수 있는 여유를 갖게 된 구성원들의 직장 만족도가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K C&C는 이밖에도 가족 친화적인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 눈치를 보지 않고 2주 이상의 장기 휴가를 다녀올 수 있는 '빅 브레이크(Big Break)'제도나 '징검다리 휴가 권장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또 불필요한 야근 문화를 없애기 위해 매주 수요일을 '가정의 날'로 지정해 '정시 퇴근'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매일 오후 6시가 되면 사내방송 '무브라디오'를 통해 구성원들의 정시 퇴근을 독려한다.

2005년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어린이집을 설립·운영한데 이어 육아휴직 대상자를 만 8세 이하 영·유아 부모로 확대했다. 법정 육아휴직 대상 영·유아 연령은 만 6세 이하다.

안석호 SK C&C 인력본부장은 "유연근무제 등 일?가정 양립제도를 유연하게 사용하는 직장일수록 구성원들의 근무 만족도와 업무 몰입도가 높아 기업 생산성도 좋아진다"며 "구성원들이 보다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가족친화경영 제도·문화를 조성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