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비젼시스템, 3분기 실적 발표…전년대비 영업이익 20% 증가
상태바
하이비젼시스템, 3분기 실적 발표…전년대비 영업이익 20% 증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1.1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메라 검사, 조립 자동화 시스템 전문회사인 하이비젼시스템이 분기보고서를 통해 K-IFRS 연결재무제표 기준 2016년 3분기 매출액 약 239.5억원, 영업이익 약 32.8억원, 당기순이익 약 18.2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11.2% 감소하고 영업이익은 20.8% 증가한 수치다.

회사측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지만 신규설비 출하 증가 및 3D프린터 출하량 증가, 그리고 원가절감 등 그 동안의 실적 개선 노력이 3분기 들어 나타나기 시작해 영업이익률이 크게 개선된 부분은 고무적이라고 판단한다”며 “향후에도 영업이익률이 지속적으로 개선 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회사는 당기순이익이 감소한 부분은 매출의 상당부분이 미국달러화로 결제되는 관계로 환율관련 손실이 반영된 결과이고 향후 환율 변화에 따라 만회가 가능한 부분이라고 설명했다.

최두원 대표는 “주요 납품처의 듀얼카메라 적용이 금년부터 시작되면서 공정 변경에 따른 신규설비 발주지연으로 상반기에는 실적이 다소 부진했지만 3분기 들어서 실적이 개선되기 시작했다”며 “내년도에는 고객사별로 듀얼카메라 채택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꾸준히 개선된 실적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