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바, 무선 LAN 장착 SDHC 메모리카드 ‘플래시 에어’ 라인업 확대
상태바
도시바, 무선 LAN 장착 SDHC 메모리카드 ‘플래시 에어’ 라인업 확대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5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바코퍼레이션이 무선 LAN 장착 SDHC 메모리카드인 '플래시에어(FlashAir)'의 제품 라인업 확대와 함께 최신 32기가바이트 제품의 출시를 발표했다.

새롭게 출시되는 32기가바이트 제품은 16일 일본에서 판매가 시작되며 전세계 시장에서도 판매가 이어질 예정이다.

플래시에어는 무선 통신을 위한 무선LAN 칩셋과 안테나가 장착된 SDHC 메모리 카드로 무선 공유 및 디지털 카메라에서 스마트폰 및 태블릿으로의 사진 전송을 지원한다.

새로운 32기가바이트 제품에는 새로운 '인터넷 패스스루 모드(Internet pass thru mode)' 기능이 탑재돼 있다.

인터넷 패스스루 모드는 가정 내 무선 공유기 등을 이용해 스마트폰이 플래시에어에 연결돼 있는 동안 인터넷 연결을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새롭게 탑재된 이 기능을 통해 사용자들은 메모리카드에서 스마트폰으로 다운로드 하거나 스마트폰에서 SNS로 사진을 업로드 하는 경우 또는 이메일을 전송하는 경우 스마트폰의 무선 네트워크 설정을 일일이 변경할 필요가 없다.

이 기능의 경우 현재 플래시에어 W-02 라인업(제품명: "SD-WC008G 및 SD-WC016G)에서도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다.

도시바는 플래시 라인업 강화를 통해 메모리 사업 분야의 선도적 위치를 더욱 확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