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알토, 인테사상파올로에 PIN 바이 e-채널 솔루션 공급…디지털 전환 촉진
상태바
젬알토, 인테사상파올로에 PIN 바이 e-채널 솔루션 공급…디지털 전환 촉진
  • 김양균 기자
  • 승인 2016.11.08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젬알토가 이탈리아의 대표적 상업 은행이 인테사상파올로(Intesa Sanpaolo)에 앨리니스(Allynis) PIN 바이 e-채멀(by e-Channel) 솔루션을 공급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 솔루션은 SMS, 웹, 모바일 뱅킹 앱을 통해 PIN 비밀번호를 받을 수 있는 복합 e-PIN 알림 서비스다. 혁신적인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 경험을 확장하고 경쟁 우위를 구축하며 운영 효율성을 강화하는 젬알토의 솔루션 도입은 인테사상파올로와의 파트너십이 막바지에 접어들었음을 상징한다.

기존에 사용되던 젬알토의 PIN-by-SMS, PIN-by-웹 솔루션은 올해 연말까지 신규 PIN-by-앱 채널에 합류하며 인테사상파올로 고객들이 모바일 전화기, 태블릿 혹은 PC를 통해 인스턴트 PIN 알림, 리마인더 기능에 자유롭게 액세스할 수 있게 한다.

인테사상파올로는 유로존 내에 있는 대표적인 대형 은행으로 지점내 서비스와 디지털 뱅킹 서비스 개편 작업에 있어 젬알토의 PIN 바이 e-채널 솔루션 도입이 필수적 역할을 하고 있다.

이 솔루션은 현재 80만 개가 넘는 비밀번호를 배포했으며 신속하고 원활한 고객 서비스와 더불어 기존의 우편 배달 방식에 비해 비용도 대폭 절감할 수 있다.

사용 고객은 자신의 PIN 이 생성되었음을 즉각적으로 통보 받아 신용카드나 직불카드를 신규로 발급받을 수 있게 된다. 또 신규 채널의 종류에 관계 없이 리마인더를 발송할 수 있기 때문에 PIN 번호가 생각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결제 취소 건수도 줄일 수 있다.

필립 캠브리엘(Philippe Cambriel) 젬알토 유럽지중해 및 CIS 지부장은 “경쟁이 날로 치열해지는 상거래 환경 속에서 은행들은 디지털화를 통해 고객 서비스 향상과 시장 차별화, 경상비 절감, 신뢰성 있는 생태계 구축을 단행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받게 된다”며 “e-PIN 프로젝트가 인테사상파올로에 의해 성공적으로 도입된 것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전과정에서 은행들이 핵심 자산을 활용해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구축하도록 지원하는 젬알토의 역량을 반영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