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D 2014 모바일 APU, 태블릿·투인원·노트북서 고성능·배터리 수명 전달
상태바
AMD 2014 모바일 APU, 태블릿·투인원·노트북서 고성능·배터리 수명 전달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MD가 214 모바일 APU 제품 로드맵을 APU13 개발자 회의에서 발표했다. 코드명 '멀린스(Mullins)'와 '비마(Beema)' APU는 팬리스 태블릿, 투인원(2-in-1, 노트북을 분리해 태블릿PC로도 사용할 수 있는 PC), 울트라씬 노트북 성능에 대한 기대치를 한층 높여 이전 세대보다 와트당 2배 이상의 성능을 전달할 것으로 회사측은 예상하고 있다.

최신 AMD APU는 부팅 시간을 단축하거나 대기 모드시 이메일과 같은 데이터가 자동으로 새로 고침될 수 있도록 하는 MS 인스턴트고(InstantGo)도 지원한다. 데이터 보안 향상을 위해 ARM 코어텍스-A5 기반의 AMD 플랫폼 보안 프로세서가 새로운 프로세서 제품군에 통합됐으며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기술이 적용됐다. 이번에 발표된 저전력 APU는 이전에 발표된 고성능 노트북 APU인 코드명 '카베리(Kaveri)'와 함께 AMD 2014 모바일 제품군의 하나다.

마크 페이퍼마스터 AMD 최고 기술 경영자 및 수석 부사장은 "AMD는 올해 저전력, 모바일 컴퓨팅 시장에서 엄청난 가속도를 내고 있고 이에 안주하지 않고 2014년 출시될 멀린스와 비마를 통해 계속 노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AMD는 내년 상반기에 일련의 플랫폼을 전달할 계획이고 이 제품들은 팬리스 태블릿, 투인원, 울트라씬 노트북에서의 총 연산 성능과 그래픽 면에서 경쟁사 제품보다 뛰어날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프로세서 제품군 모두 28nm 시스템온칩(system-on-chip, SoC)에 2개 혹은 4개의 푸마(Puma) CPU 코어와 AMD 라데온 그래픽이 탑재된다. 이 프로세서 신제품들은 내년 상반기에 출시될 계획이며 AMD 제품군의 일부로 CES 2014 에서 시연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