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현지 밀착형 재능기부’로 필리핀 돕는다
상태바
LG전자, ‘현지 밀착형 재능기부’로 필리핀 돕는다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4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가 현지 밀착형 구호활동을 펼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나섰다.

LG전자는 초대형 태풍 '하이옌'으로 인한 필리핀 중남부 지역의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해 자사가 보유한 제품 및 기술력 등을 활용한 재능 기부 활동을 전개한다.

LG전자는 전기 수급이 안돼 피해 복구가 늦어지는 현지 상황을 감안해 10만달러 규모의 LG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설치해 전력난 해소에 나선다. 필리핀 에너지부는 이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군 수송기로 피해주민 대피소까지 긴급 수송할 계획이다.

또 LG전자 필리핀법인은 피해지역 내 기본 인프라가 안정되는 대로 피해가 극심한 지역을 우선 선정, 'LG 서비스 캠프'를 설치하고 LG전자 가전제품 및 휴대폰 무상 수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13일 필리핀 적십자사를 직접 방문, 성금 50만달러 성금도 전달했다.이 성금은 식량·식수 등 현지에서 시급히 필요한 재난 구호품을 마련하는 데 쓰인다.

특히 LG전자 노동조합 및 사원협의체 '주니어보드'도 구호 활동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1만달러 규모의 성금을 갹출해 기부키로 했다.

LG전자 필리핀법인은 지난 해 8월 집중호우로 인한 대규모 침수사태 때에도 약 20만달러 규모의 긴급 구호성금을 마련해 ▲침수가전 무상수리 서비스 ▲대피소 내 휴대폰 활용한 전화센터 설치 ▲무료 세탁 서비스 등 다양한 구호 활동을 펼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