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비젼, 4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상태바
앤비젼, 4년 연속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선정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2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전솔루션 전문기업 앤비젼이 GWP코리아가 선정한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본상을 3년 간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는 대상을 받아 4년 연속 수상 기업이 됐다.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은 전세계 45개국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을 선정하고 이러한 기업의 특성을 연구하는 GWP가 수여하는 권위 있는 시상 제도로 기업의 신뢰경영지수와 구성원들의 의견, 기업의 제도와 활동을 평가해 총점수를 합산해 선정된다.

2003년에 설립된 앤비젼은 공장자동화와 영상보안 분야의 비전 솔루션을 공급하는 기업으로 '당신의 비전 지원(Supporting your vision)'이라는 슬로건 아래 구성원들이 역량 개발을 통해 자신의 꿈과 비전을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조직문화를 갖추고 있다.

우선 앤비젼은 구성원들이 스스로 업적과 역량 계발에 대한 목표를 연초에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도록 진행해 나감으로써 구성원들이 자신의 역량개발에 높은 관심을 가지고 본인의 전문성을 함양하도록 격려하고 있다

또한 구성원들이 자신의 집 거실에서 소파와 TV를 없애고 거실서재를 만들면 300만원을 지원하는 '러빙룸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회사내의 성장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닌 구성원의 가정을 학습의 공간, 소통의 공간으로 바꿈으로써 구성원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함이다.

이 밖에 구성원들이 개인 또는 가족생활과 조직생활이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결혼기념일 휴가 및 식사권 제공', '금요일에 한 시간 일찍 퇴근 할 수 있는 리프레쉬데이(Refresh Day)', '매분기 가족들과 문화생활을 같이 즐길 수 있는 컬쳐클럽' 등의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더불어 매달 첫째 주 화요일 아침마다 모든 구성원들이 한데 모여 팀빌딩 활동, 독서 토론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화요 모임을 운영하고, 회사 내에 비슷한 연차로 구성된 공감그룹을 통해 구성원들 서로가 업무 이외의 비공식적인 관계를 맺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동료애를 키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