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나스 수신·DR-GPS 탑재…언제 어디서나 빠른 길안내
상태바
글로나스 수신·DR-GPS 탑재…언제 어디서나 빠른 길안내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11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 ∥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781V

현대엠엔소프트가 러시아 위성 '글로나스(GLONASS)'를 수신하며 DR(Dead Reckoning)-GPS를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차량의 현재 위치를 안내하는 초정밀 매립 전용 내비게이션 소프트맨 'S781V'를 출시했다.

현대엠엔소프트가 출시한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781V는 8인치 LCD화면을 장착한 매립전용 제품이다.

새로운 7시리즈에 걸맞게 소프트맨 내비게이션 S781V는 러시아 위성 글로나스의 GPS를 수신해 정확하고 빠르게 현 위치를 표시하며 강력한 DR-GPS로 GPS가 수신되지 않았던 지하 주차장에서까지 위치를 알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음성인식 기능, 조작을 돕는 만능 휠 리모컨, 고해상도 3D 지도를 극대화해 주는 최신 CPU, 미러링 등 최고급 프리미엄 내비게이션에 어울리는 놀라운 성능과 기능을 보여준다.

또한 S781V는 기존 현대엠엔소프트 소프트맨 사용자들에게 가장 큰 장점으로 손꼽히고 있는 강력한 음성인식 기능을 지원한다. 90% 이상의 음성인식율을 자랑하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차량환경에 최적화된 음성엔진은 등록된 지점뿐만 아니라 가까운 주유소 주변 주차장 등 자주 사용하는 장소의 위치정보도 간단한 음성인식만으로 터치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200만개의 단어인식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사용자에게 보다 편한 조작성을 제공해 주는 만능 휠 리모컨이 지원된다. 현대엠엔소프트는 다양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기존 내비게이션 리모컨들이 복잡한 단축키 나열로 실제 사용이 저조하다는 점에 착안해 메뉴 이동과 지도 이동 등 내비게이션의 대부분 조작을 오직 리모컨의 휠만으로 가능케 했다. 특히 지도 확대·축소 기능과 볼륨 조절, 그리고 DMB 채널 변경과 같은 번거로운 작업에도 화면터치 없이 리모컨의 휠을 돌리는 조작만으로 쉽고 빠르게 조절할 수 있다.

더불어 3D 그래픽 전용 초고속 코어텍스-A9 듀얼코어 CPU를 적용해 최적화된 고해상도 3D지도를 아무 문제없이 완벽하게 구현해 낸다. S781V에는 3D 지도의 장점을 극대화하기 위해 경로 주변의 가까운 건물은 반투명하게 표현되는 기능이 추가돼 있으며 현대엠엔소프트는 향후 스트리트맵, 중앙차선, 차선정보, 경로선 SHIFT 등 신규 구입자와 기존 구입자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해 나갈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최신 스마트카 기능 중 하나인 미러링 기능을 장착해 스마트폰의 음악과 영상 그리고 애플리케이션을 내비게이션의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삼성 앱 스토어에서 관련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은 후 동봉된 USB케이블을 통해 내비게이션과 연결하면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과 음악을 웅장한 자동차 스피커로 감상할 수 있으며 전화 받기와 메시지 확인 기능도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문자수신 시 내비게이션의 음성을 통해 메시지 수신내용이 화면에 안내되며 내용을 음성으로 알려줘 사용자의 안전한 주행을 돕는다. 현재는 일부 모델만 사용이 가능하나 점점 그 적용 모델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