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E, 범죄 예방·감시 위한 보안장비 수요 급증
상태바
UAE, 범죄 예방·감시 위한 보안장비 수요 급증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장비용 축전지 수요 또한 증가 추세


자료원: 걸프뉴스, 바이어 인터뷰 등 코트라 두바이 무역관 자체 조사

보안장비 수요 꾸준히 증가 

최근 테러 및 각종 범죄 감시와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기 시작하면서 UAE 내 CCTV 및 모션센서 등의 보안장비는 일반가정, 학교, 병원, 공원 등으로 사용범위가 확대돼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UAE 영문 일간지 걸프 뉴스(Gulf News)에 따르면 두바이에는 현재 약 3만대의 방범용 CCTV가 설치돼 있다.

또한 가정부를 고용한 가정은 자녀의 안전 확인을 위해 가정용 CCTV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자료: 걸프뉴스>

보안장비 수요 급증…축전지 수요도 증가 

전자장비 및 보안장비 등을 취급하는 듀랜드 그룹(Duland Group)의 GM인 아민은 최근 보안장비의 수요 증가와 함께 보안장비 필수부품인 보안장비용 축전지의 수요 또한 급증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듀랜드 그룹은 주로 유럽산 보안장비 및 축전지를 취급하며 품질문제로 저가의 중국·대만산 제품을 취급하지 않는다.

현재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동시에 충족하는 한국 제조업체를 발굴 중이라고 밝혔다.

시사점 

최근 UAE 건설경기가 회복되고 보안에 관심이 급증해 CCTV 및 모션센서 등의 보안장비 수요가 증가하고 있으며 365일 끊임없이 구동돼야 하는 보안장비의 특성상 보안장비용 축전지의 수요도 증가하는 추세다.

UAE 내 보안장비 및 축전지의 시장 확대에 따라 관련 국내 기업들의 적극적인 시장 진출 노력이 요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