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소속 사립유치원 대상 회계 컨설팅 실시
상태바
웹케시,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소속 사립유치원 대상 회계 컨설팅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3.11.05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케시(www.webcash.co.kr)가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소속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회계컨설팅 교육을 실시한다.

이는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소속 사립유치원이 더욱 투명하고 정확하게 회계처리를 하기 위함으로 사립유치원 대상 회계감사 사례 및 회계관리 방안, 회계처리시 주의사항, 아이모아 관련 사용법 등에 대해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유치원총연합회는 회원들이 회계관리 담당의 부재 및 지식 부족으로 인한 관리의 어려움을 고민해 연합회 차원에서 마련한 회계관리 SW 아이모아를 통해 회원들에게 정확하고 올바른 회계관리 지식을 전달하고 각 교육청 별로 상이한 관리 기준을 공통화 시키는데 그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아이모아 서비스는 지난 2월 웹케시와 IBK기업은행이 제휴하여 출시한 유치원 업무통합관리 시스템으로 수납과 회계가 자동으로 연계되는 것이 특징이다. 아이모아는 유치원 운영에 꼭 필요한 ▲원아관리 ▲수납관리 ▲회계관리 ▲급여관리 ▲금융관리 등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며 전문 회계업무 담당자 없이도 쉽게 시스템 운용을 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컨설팅 교육은 한국유치원총연합회 소속의 사립유치원 원장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보통 20~30명의 분회단위로 교육이 실시될 예정이다. 또한 IBK기업은행에서 지역본부 회의실을 교육 장소로 제공할 예정이며 교육 신청은 아이모아 콜센터(☎1599-6664)를 통해 간단하게 접수 가능하다.

11월경에는 대구 및 충청도 등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앞으로 다양한 지역에서 지속적인 회계 컨설팅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춘천지회를 비롯해 강원지회, 서울 남부분회에는 지난 10월 22, 25, 29일에 걸쳐 각각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