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트리교육연구소,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개최
상태바
엔트리교육연구소,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개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0.16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트리교육연구소가 ‘소프트웨어(이하 SW) 교육 체험주간’을 맞아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를 17일부터 30일까지 개최한다.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는 교육부와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엔트리교육연구소, 그렙이 주관하는 SW교육 체험 주간 행사로서 올해 6월에 개최된 시즌1에 16만 명 이상이 참여했을 정도로 참가 열기가 매우 뜨겁다.

이번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 엔트리 블록 코딩 미션에서는 쥬니(쥬니어네이버 캐릭터)가 엔트리봇을 찾는 기초적인 미션(입문)부터 라인 레인저스가 샐리를 구출하는 미션(초급·중급·고급), 그리고 네이버 최장수 웹툰인 ‘마음의 소리’ 캐릭터 조석이 가위바위보 게임을 만드는 창작 미션(고급)까지 다양한 난이도의 미션을 제공해 학생, 학부모, 교사, 일반인 등 누구나 SW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번 엔트리 블록 코딩 미션의 특징은 다양한 캐릭터가 등장하는 만큼 풍부한 스토리가 가미돼 더욱 재미있게 SW를 배울 수 있고 특히 2016년에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AI(인공지능) 단계도 경험할 수 있어 색다른 SW경험을 해볼 수 있다는 것이다.

또 엔트리교육연구소는 각 학교 현장에서 온라인 코딩파티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교사를 위한 코딩파티 매뉴얼과 파티 세트를 무료로 제공하며 코딩 미션을 완료한 참가자에게는 인증서를 발급하고 인증서를 캡처하거나 인증서와 함께 사진을 촬영해 공유하면 SW교구(개인), 라인프렌즈 학용품(단체)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번 2016 온라인 코딩파티 시즌2는 초등컴퓨팅교사협회 강성현, 강슬기, 김슬기, 김성훈, 최영웅 교사와 함께 만들어져 더욱 뜻깊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소프트웨어야놀자와 소프트웨어중심사회포털에서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