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TV 위치 등 한눈에…은평, 공공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실시
상태바
CCTV 위치 등 한눈에…은평, 공공데이터 시각화 서비스 실시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0.13 0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평구가 공공데이터 25종 3220건을 이용해 각종 시설물 등의 위치와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각화서비스를 시작한다.

시각화서비스는 ‘건강한 은평’, ‘나누는 은평’, ‘안전한 은평’, ‘즐거운 은평’이라는 4가지 테마로 성격이 유사한 공공데이터를 테마로 묶어 테마별로 지도위에 시설물의 위치를 표시해주는 서비스다.

건강한 은평에서는 병원, 약국, 동물병원 등의 위치, 전화번호를 확인할 수 있으며 자동심장충격기의 상세 설치 위치도 제공한다.

이용 가능한 공공시설의 시설유형, 휴관일 등의 정보와, 현재 위치와 가까운 공중화장실이나 무인민원발급기, 도서관 운영시간, 휴관일 등의 정보는 나누는 은평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CCTV 설치위치, 민방위대피시설 등은 안전한 은평에서, 도시공원, 문화재, 전통시장, 체육시설의 위치와 관련된 정보는 즐거운 은평에서 제공한다.

은평구 공공데이터 시각화서비스는 구청 홈페이지 하단의 시각화 서비스에서 테마별로 확인하거나 또는 스마트폰에서 ‘스마트 서울맵’을 설치한 후 공공테마→안전한 은평 등 테마별로 검색해서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공데이터를 이용해 구민에게 필요한 데이터로 테마를 구성해 시각화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