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나브, 한국 진출로 글로벌 자동차 사업 확대…아시아 시장 내 입지 강화
상태바
텔레나브, 한국 진출로 글로벌 자동차 사업 확대…아시아 시장 내 입지 강화
  • 이광재 기자
  • 승인 2016.10.12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티드카와 위치기반 서비스 분야 기업인 텔레나브가 텔레나브코리아(Telenav Korea Limited)를 설립하며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텔레나브코리아 본사는 신흥 경제허브이자 혁신센터인 인천에 들어선다.

인천 본사는 한국에서 늘어나고 있는 자동차 혁신기회를 물색하게 되며 텔레나브 자동차 플랫폼을 위한 제품개발 현지화를 주도하게 된다. 인천 진출에 앞서 텔레나브는 2015년 일본 도쿄에 지부를 설립한 바 있다.

하산 왈라 텔레나브 자동차 사업부 사장은 “한국은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으로 10대 자동차 OEM의 절반 이상이 한국에 대규모 R&D 시설을 두고 있다. 텔레나브 인천 지사는 아시아 지역 혁신을 이끌 현지 파트너사들과 긴밀히 협력할 준비가 됐음을 입증하는 것이다”며 “공식적인 사업 진출은 아시아 내 고객 및 파트너사의 현지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우리의 의지를 보여준다”고 말했다.

한국 지사 설립으로 텔레나브는 중국, 미국, 일본, 독일, 한국을 포함하는 세계 5대 자동차 시장에 모두 진출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